"나날이 심화되고 있는 관광수지 적자로 몸살을 앓고 있는 국내 관광업계에 외화획득 차원에서 기획된 전통음식 관광상품을 선보이고 있는 호텔이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세종호텔은 지난달부터 일본관광객을 대상으로 「즐거운 김치여행」이란 상품을 내놓고 국내홍보는 물론 일본 현지 여행사 대상의 홍보활동도 펼쳐 주목되고 있다.
한식뷔페식사와 함계 김치요리 강습을 병행 소개하고 있어 한국김치의 손맛을 배우려는 일본관광객들의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되는 이 상품은 특히 호텔측에서 일본현지 판촉을 벌인바 있어 국내 여행사가 참가를 원하는 일본관광객을 유치하기에도 수월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10인 이상 일본인 관광객들에게 한식뷔페식사 및 배추김치(적김치)와 백김치 담그는 법에 관한 강습을 실시하는 이번 상품은 식사포함하여 1인당 3만 5천원이다.
성인병 예방은 물론 비타민, 칼슘, 미네랄 등이 풍부한 양질의 영양공급원으로 알려지고 있는 김치는 우리의 식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영양식이지만 한국김치의 효능을 알리는 연구결과가 속속 발표되고 있어 전세계로부터 인정받고 있는 자연건강식이다.
세종호텔 홍보과 이형경씨는 『혼잡한 교통체증으로 외국인 관광객의 시내관광 주선을 엄두도 못내고 있는 인바운드여행사들에게는 유익한 상품이될 것』이라고 말한다.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