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대식=관광발전국민연대 발기인대회가 개최된다. 관광분야의 비정부기구를 표방하는 관광발전국민연대 준비위원회(위원장 신중목)는 23일 오후 4시 한국관광공사 지하1층 상영관에서 발대식을 갖는다. 관광발전 국민연대는 설립취지문을 통해 정부와 국민에게 관광산업에 대한 중요성을 홍보하고 관광산업 종사자들의 권익과 요구가 시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히고 있다.

◇총회=한국호텔·리조트산학학회는 오는 28일 창립총회를 갖는다. 관광 계열 교수들과 한국관광호텔 지배인협회 회원들이 주축이 돼 설립되는 한국호텔·리조트산학학회는 앞으로 호텔과 리조트에 관한 세미나 및 연구발표, 정책 건의 등의 활동을 펼쳐갈 계획이다. 학회설립을 준비하고 있는 조선배 추진위원장은 “순수하게 호텔과 리조트만을 연구하는 학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창립총회에는 경희대 고재윤 교수를 비롯한 4명의 박사 및 교수들이 논문을 발표할 예정이다.

◇자선행사=부산 메리어트 호텔 그랜드 볼룸에서는 오는 25일 저녁 7시부터 부산국제부인회(BIWA, Busan International Women’s Association) 주최로 ‘번즈 서퍼’ 자선 행사가 열린다. 이 행사는 18세기 영국의 낭만주의 문학을 선도했던 스코틀랜드 대표 시인 로버트 번즈의 탄생일을 기념하기 위한 것으로 일반 참가자들을 위해 스코틀랜드 전통 댄스 파티 등 한층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식사 포함 참가비 8만원. 051-747-4912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