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청첩장을 적극 이용하라

대부분의 면세점에서는 청첩장을 소지하고 오는 고객에게 특별 할인율을 적용해주고 있다. SKM에서는 청첩장과 예식장 사용 계약서를 소지한 고객에 5%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있으며 동화면세점에서도 구매 금액별 1달러 이상 맥주 2병, 300달러 이상 가방을 증정하고 있다.

품목에 따라 5% 추가 할인도 실시한다.(3월 31일까지) 워커힐 면세점은 청첩장을 제시할 경우 15% 까지 할인 받을 수 있으며 100달러 이상 구매시 타월, 1,500달러 이상 목욕 가운을 준다. 매달 5명의 예비신부를 추첨해 웨딩드레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KAL 면세점도 허니문에게 최고 20%의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2.할인 및 제휴카드를 사용하라

워커힐과 SKM에서는 즉석에서 VIP 카드를 발급해 10%의 상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워커힐의 경우 구매 금액 1달러당 아시아나 마일리지 1마일을 적립해 준다. 롯데면세점에서는 2년간 400달러 구매 고객에 VIP 카드를 발급하고 있으며 면세 품목 상시 할인 및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제공한다.

VIP 카드를 이용하면 세일 기간 추가 할인혜택이 주어지기 때문에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KAL 면세점은 스카이패스와 모닝캄 회원들에게 각각 15%, 20% 할인혜택과 항공 마일리지를 제공한다.

각 면세점별로 다양한 제휴카드를 갖고 있으며 때때로 무이자 할부 및 구매 금액별 사은품을 증정하는 행사를 개최하기 때문에 이를 이용한 혜택도 쏠쏠하다. SKM에서는 2월 한달간 외환카드로 5만원 이상 구입시 2~6개월의 무이자 할부 행사를 실시한다.

3.세일 및 사은 행사를 이용하라

면세점의 정기 세일 기간을 이용하면 평소보다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특히 이월 상품 기획전 등을 이용하면 평소 구입이 어려운 명품들을 싼 가격에 살 수도 있다. 면세점별로 구매 금액에 따라 여행용 가방 및 커피잔 세트, 폴라로이드 카메라 등을 사은품으로 지급하는 이벤트들도 적극 활용하자. 세일 기간 및 사은품 행사 내용들을 사전에 미리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