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니문을 떠나는 신혼부부들의 고민 거리중 하나는 귀국 선물을 준비하는 일이다. 양 부모님은 물론 가까운 친지분들, 결혼식에 도움을 준 친구들에게 작은 정성을 마련하는 것이 그리 쉽지 않다. 선물을 구입하는데 따른 시간이 만만치 않기 때문이다.

자칫하면 허니문의 금쪽 같은 시간을 고스란히 쇼핑에 쏟아부을 수도 있는 일이다. 굳이 현지 토산품을 구입할 경우가 아니라면 국내 면세점을 이용해 보는 것도 권할만 하다. 시내 면세점이나 공항 면세점을 이용하면 현지에서의 쇼핑 시간을 절감할 수도 있을 뿐더러 할인 카드 등을 이용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도 있다.

시내 주요 면세점 둘러보기

동화면세점

동화면세점은 광화문 사거리에 위치해 있다. 지하 1층에 매장에 명품 및 다양한 브랜드 상품들을 구입할 수 있다. 몽블랑 세미 부띠끄에서는 펜 외에 지갑, 벨트, 시계 등이 구비돼 특별한 분들의 선물용으로 추천할 만 하다. 또 고객들이 구입 물품이나 쇼핑시의 불만을 제기할 경우 구입 금액만큼 상품권으로 환불해 주는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롯데면세점

명동 롯데백화점에 위치한 소공점과 잠실점 2곳이 있으며 루이비통을 비롯한 각종 명품 브랜드들이 입점해 있다. 특히 불가리 부띠끄에는 향수뿐 아니라 가방, 시계, 지갑, 악세사리 등 전 품목을 구비해 놓고 있어 독특한 아이템을 선물할 경우에 좋다. 롯데면세점은 구매 금액에 따른 포인트 적립 제도를 당분간 중지하고 있으며 조만간 롯데그룹 통합 마일리지로 확장할 계획이다.

신라면세점

신라호텔 내에 자리해 있는 신라 면세점에서도 루이비통, 샤넬, 구찌 등의 명품 브랜들을 갖추고 있다. 신라 면세점에서는 구매고객들에게 무료 주차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시내 및 관내 셔틀버스를 무료로 운행하고 있다.

워커힐면세점

워커힐 호텔 내 위치해 있으며 한강이 내려다보이는 전망을 자랑한다. 전 3층을 연결한 층간 에스컬레이터로 편리한 쇼핑 공간을 제공한다. 지하매장은 주로 시계 및 보석, 필기구 등 남성 고객들 위주의 품목들이 배치됐으며 1층은 여성 부띠그, 2층은 화장품, 향수 브랜드들이 입점해 있다.

KAL면세점

서소문 대한항공 빌딩 내에 위치한 KAL면세점은 최근 수제품 시계와 액세서리로 유명한 덴마크의 조지젠슨(Georg Jensen)이 입점했다. 별도의 주차카드 없이 주차장을 개방하고 있어 부담 없이 쇼핑할 수 있다. 면세품 구입시 이마트와 신세계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고 구매가에 따른 별도의 대한항공 마일리지도 적립된다.

SKM면세점

강남 코엑스몰에 자리해 있는 SKM면세점은 도심공항터미널과도 3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쇼핑과 출국 심사를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샤넬 및 크리스챤 디올의 경우 화장품과 더불어 모든 품목을 갖추고 있다. 매장이 넓기 때문에 여유롭게 쇼핑할 수 있다. 최근 인기를 얻고 이는 SK-Ⅱ가 입점했다.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