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채로운 닝보 음식, 한국인에 어필할 것”

닝보는 아직 한국인들에게 관광지로서는 생소한 지역이다. 닝보시 주즈쩐 여유국장은 한국과 닝보간 관광교류를 위한 시간적 여유가 필요하다며 앞으로 닝보를 알리기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닝보는 어떤 곳인가.

▲닝보는 항주와 보타산 등 유명 관광지들이 위치해 있는 절강성에 속한 아름다운 항구 도시이다. 아직 관광 도시로서 많이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국제 대도시인 상해시와 인접한 국제 항구도시로 이미 한국 기업들이 대거 진출해 있는 곳이기도 하다. 때문에 한국 기업인들이나 이들을 통한 관광객들이 해마다 늘어나고 있다. 또 닝보는 중국 제일의 의류패션 도시이기도 하다.

-닝보의 관광지로서의 매력은 무엇인가.

▲닝보는 아름다운 자연산수를 비롯해 물이 풍부한 곳이다. 계곡과 해변이 아름다우며 온천 등도 유명하다. 또 화동불교의 중심지로서 천동사와 같은 세계적인 명승들이 위치해 있다. 중국의 유명한 보타산과도 약 2시간 거리밖에 떨어져 있지 않다.
무엇보다 닝보는 산과 밭, 바다에서 나는 음식 자원이 풍부해 닝보 음식을 맛보기 위해 홍콩, 대만 등지에서부터 일부러 찾아오는 이들이 많다. 현대인들의 입맛에 맞는 다양한 닝보의 음식들은 한국인들에게도 큰 매력으로 어필할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인가.

▲우선 한국인들에게 관광도시 닝보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기 위한 마케팅을 수립 중이다. 한국을 방문해 직접 닝보에 대해 알리고 이 곳에 진출해 있는 기업인들을 적극 활용해 적극적인 홍보 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