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효석 현대드림투어 이사

현대드림투어가 지난 24일 대리점 설명회를 개최하면서 본격적인 대리점 사업 진출을 공표했다. 지난해에는 총4만7819명을 송출해 총매출 493억을 기록한 업계 5위의 현대드림투어가 네트워크로 눈을 돌린 이유를 물었다.

2005년까지 100개 대리점 확보

-전국영업망으로 기반 확보
-홀세일출신 지원팀 구성

-대리점 사업을 시작하는 이유가 궁금하다.
▲기존의 영업전략이나 매출구조로는 미래의 여행시장을 선도할 수 없다는 판단을 내렸다. 과감하고 공격적인 시장 진입을 위해서 전국적인 영업망을 구축해 안정적인 매출 기반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했다. 또한 대리점 확장을 통해 현대드림투어에 대한 인지도와 브랜드 파워를 높이고자 하는 목표도 있다.

-본사의 지원은 어떻게 이뤄지나?
▲신청서 접수와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쳐 9월말부터 30여개 대리점을 시작한다는 목표를 잡고 있다. 본사측에서는 신문·잡지 광고와 현대홈쇼핑·현대카드·현대백화점 등 계열사 관련 회원들에 대한 DM발송을 통해 대리점 모객을 지원하게 된다.

-대리점과의 마찰을 최소화하기 위한 대책이 있는가?
▲본사는 대리점을 고객으로 인식하고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끊임없이 노력해야 한다. 타사의 경우 대리점의 판매수수료 지급을 몇 개월씩 지연시키거나, 본사가 대리점보다 더 많은 수익을 내려고 한다거나, 본사가 대리점의 영업권을 무시하는 등 매우 비상식적인 일들이 있어서 이에 대한 잠재적인 불만이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현대드림투어는 대리점이 본사의 모든 상품에 대해 인터넷을 통한 조회, 예약, 정산, 통계 등을 할 수 있도록 전산시스템을 제공하고 대리점 직원에 대한 정기 교육과 우수대리점 팸투어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 대리점 관리를 위해 홀세일 업체 출신으로 구성된 대리점 전담 지원팀이 구축된다.

-대리점 사업과 관련한 향후 계획은?
▲2005년말까지는 100개 대리점을 목표로 하고 있다. 본사는 상품개발, 홍보마케팅, 현지행사진행 및 관리, 항공 및 수배, 교육 등에 주력하고 대리점은 상품판매 및 고객관리에 집중하게 할 계획이다. 네트워크 구축이 완료되는 2005년말에는 신문광고의 전화번호를 하나로 통일하고 A지역 고객의 상담전화가 자동적으로 A지역 대리점으로 연결되는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다.

천소현 기자 joojoo@traveltimes.co.kr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