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사아 사라왁·사바
말레이시아관광진흥청(MTPB소장 아지잔누르딘)은 지난달 7일부터 13일까지 7일간에 걸쳐 사바, 사라왁주 관광상품개발과 홍보를 위한 「어드벤처 팸투어」를 실시해 말레이시아지역의 새로운 여행상품 개발에 또하나의 전기를 마련했다.
사바, 사라왁주는 말레이시아반도에서 남지나해를 사이에 두고 보르네오 섬 북쪽에 위치해 있으며 열대성 수림과 동굴이 많아 튼튼한 운동화와 배낭을 짊어진 젊은이라면 누구나 한번 가볼만한 곳이다. 특히 이번 팸투어는 기존에 「문명의 말레이시아」를 느낄 수 있는 페낭이나 괄라룸푸르지역등의 관광에서 천혜의 땅 「자연의 말레이시아」를 만끽할 수 있는 여행으로의 시도라는데 큰 의미가 부여되고 있다.
또한 이 지역은 푸르게 우거진 숲이 지붕을 이르는듯한 수로를 8∼12명가량이 앉을 수 있는 긴배로 여행하면서 원주민의 거주지역인 롱하우스도 볼 수 있는 가장 토속적인 관광지로 요즘은 유럽·미주지역에서 뿐아니라 한국인들의 발길도 끊이지 않고 있다.
말레이시아는 지난 「94년 말레이시아 방문의 해」를 맞아 총 7백20만명의 외래관광객을 유치, 전년 대비 10.7%의 증가율을 보였고 올해에도 「메혹적인 관광지」로 8개지역을 선정, 전세계를 대상으로 홍보하고 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말라카, 사바, 랑카위섬을 주 관광목적지로 판촉활동을 벌이고 있어 사바, 사라왁주의 자연의 오묘함이 우리나라 젊은 배낭여행객과 일반 관광객들로부터 각광받을 날이 한걸음 다가섬을 알 수 있었다.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