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5개 관광거점도시 홍보영상 2편 공개
글로벌 MZ세대 겨냥, 전통 및 현대 테마로 소개

글로벌 MZ세대에게 우리나라 관광거점도시의 숨겨진 관광지를 알리는 홍보영상 2편이 나왔다. 영상 캡처 / 한국관광공사
글로벌 MZ세대에게 우리나라 관광거점도시의 숨겨진 관광지를 알리는 홍보영상 2편이 나왔다. 영상 캡처 / 한국관광공사

글로벌 MZ세대에게 우리나라 관광거점도시의 숨겨진 관광지를 알리는 홍보영상이 나왔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15일 글로벌 MZ세대를 대상으로 한 5개 관광거점도시 홍보영상 2편을 공개했다. 관광거점도시는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한국의 지역관광도시들을 육성하기 위해 관광공사가 중점적으로 홍보·마케팅을 추진하는 도시들이다. 지난 2020년 부산·강릉·안동·목포·전주 5개 도시가 선정됐다. 관광공사는 코로나 이후 글로벌 MZ세대 관광객을 관광거점도시로 선도적으로 유치하기 위해 이번 영상을 만들었다. 미국·일본·중국 등 주요 방한시장 8개국을 대상으로 글로벌 소구력이 높은 채널을 통해 집중 홍보할 예정이다.

홍보영상 주제는 전 세계의 공통놀이인 숨바꼭질이다. 관광지들을 나열하는 기존 홍보영상 형식에서 벗어나 친구들과 숨바꼭질 놀이를 하면서 도시별 매력적인 장소들을 흥미롭게 노출시킨다. 홍보영상 2편은 각각 전통적 테마(전주·안동)와 현대적 테마(부산·강릉·목포)로 구성됐다. 전통 테마에서는 선비 체험, 한옥스테이, 30첩 반상, 한옥카페 등 한국에서 경험할 수 있는 이색적인 전통문화 콘텐츠들을 소개한다. 현대 테마에서는 부산 요트파티, 목포 고하도전망대, 강릉 하슬라아트월드 등 MZ세대의 감성과 흥미를 자아내는 관광지들을 담았다. 홍보영상은 관광공사 해외홍보 유튜브 채널인 ‘ImagineYourKorea’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