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나오션리조트 ‘모바일 프론트 데스크’ 도입
스마트폰으로 체크인·아웃부터 셀프정산까지 척척

경주 마우나오션리조트가 골프장 스마트 비대면 서비스 ‘모바일 프론트 데스크’를 새롭게 도입했다. / 마우나오션리조트
경주 마우나오션리조트가 골프장 스마트 비대면 서비스 ‘모바일 프론트 데스크’를 새롭게 도입했다. / 마우나오션리조트

경주 마우나오션리조트가 골프장 스마트 비대면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했다. 차별화된 골프 서비스를 통해 ‘골캉스(골프+바캉스)’ 수요를 선점한다는 전략이다.

마우나오션리조트가 이번에 도입한 서비스는 ‘모바일 프론트 데스크’다. 예약자의 스마트폰으로 체크인·아웃부터 결제까지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별도의 앱 설치나 회원가입 없이 당일 발송되는 카카오톡 메시지를 통해 빠르고 간편하게 체크인할 수 있다. 팀원 추가 기능도 제공해 예약자 이외의 동반 고객도 셀프 체크인·아웃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체크인 페이지에서 골프장에서 사용한 그린피·카트피·식음료 등의 내역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용 시간 종료 후 셀프 정산도 가능하다. 팀 전체, 개인, 더치페이 등 다양한 결제 방식을 제공해 원하는 정산 방식을 선택한 후 비용을 결제하면 된다.

이번 서비스 도입을 기념해 오는 28일까지 ‘18홀·36홀 골프 패키지’를 선보인다. 30평형 객실 1박과 함께 18홀 또는 36홀 라운드, 조식 등을 포함했다. 중식 또는 석식 포함 여부, 20평형 객실 2실로 변경 여부를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

한편 마우나오션C.C는 미국 LPGA 투어 정규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명문 골프 클럽이다. 경주 동대산과 동해의 아름다운 풍경과 코스가 조화롭게 어우러졌다는 평가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