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아이콘‧타이포그래픽 등 전면 교체
스테이플러스 론칭 및 파트너사 지원 확대

클룩이 공개한 새로운 브랜드 로고 / 클룩 
클룩이 공개한 새로운 브랜드 로고 / 클룩 

클룩(Klook)이 새로운 브랜드 로고와 아이덴티티를 공개했다. 첫 리브랜딩을 통해 여행 산업의 중대한 변화가 예상되는 2022년 이후 여행의 미래를 준비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클룩의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모든 것을 낙관적이고, 즐겁고, 열정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세계를 의미한다. 아이콘, 워드마크, 타이포그래피, 색상, 일러스트레이션 및 아이콘을 전면 교체했다. 클룩의 새로운 조이스플래쉬(Joysplash) 아이콘은 클룩의 새로운 브랜드 목적, 다채로운 정신, 삶에 대한 열정을 표현했다. 활기찬 색상은 여행에 대한 열망을 채우기 위해 풍부하고 생생하며 즐거운 경험을 끊임없이 추구하는 클룩의 다양하고 활기찬 글로벌 고객을 나타낸다. 둥근 모서리와 부드러운 선으로 이루어진 클룩의 새로운 워드마크는 고객에게 더욱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접근 방식을 반영한다. “계속 찾아보다(Keep Looking)”를 의미하는 클룩(Klook)은 글로벌 시민들인 고객이 모든 감각과 완전한 기쁨, 호기심, 경이로움으로 세상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독려한다는 의미다. 

클룩은 다양한 서비스로 전문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우선 숙박과 액티비티를 번들로 제공하는 스테이플러스(Stay+)로 호캉스 상품군을 확장한다. 앞으로 스테이플러스를 통해 고객들은 관광 명소, 현지 투어, 호텔 내 서비스 등을 포함하는 번들 경험을 통해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객실 전용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또 렌터카 서비스도 지속적으로 확대한다. 2021년 렌터카 부분은 전년 대비 350% 이상 성장했으며, 2022년에도 국내외 렌터카 시장을 적극 공략할 예정이다. 그밖에 다양한 액티비티와 체험을 결합해 즐길 수 있는 올인원 디지털 패스, 여행자 보험 상품도 주력 판매하고 있다.

파트너사 지원도 강화한다. 클룩은 특히 여행상품을 제공하는 파트너사들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한 새로운 B2B 브랜드, 플리켓(Flickket)을 출시했다. 플리켓은 파트너사들의 여행상품 유통 과정을 더 빠르게 디지털화하고 전 세계적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우선 플리켓을 도입한 파트너사들은 클룩의 언택트 오프라인 결제 솔루션인 ‘익스프레스 고!(Express Go!)’를 이용할 수 있다. 파트너사들은 클룩의 플리켓 솔루션을 통해 QR코드 하나만으로 회원가입도 필요 없이 결제할 수 있다. 플리켓의 ‘익스프레스 고!’는 현재 아시아 전역의 20개 이상의 명소에서 사용 가능하다. 클룩은 구글과 액티비티 검색 서비스 제휴도 진행하고 있다. 입점 파트너사들의 상품을 구글 Things to do 검색 결과에 공식 사이트로 배치했다. 이를 통해 더 많은 글로벌 고객들이 쉽게 상품을 검색하고 예약할 수 있다. 또한 동남아시아의 모빌리티 기업인 그랩, 글로벌 OTA, 항공사 등과 방대한 네트워크를 통해 더 많은 아태지역 고객들에게 상품을 노출하고 인바운드 여행 수요를 준비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키워드

#클룩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