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TA 외국인여행위원회 열고 건의사항 도출
외국인 이용시설에 대한 한시적 세금유예 등

한국여행업협회(KATA) 외국인여행위원회가 인바운드 시장 재개를 위한 건의사항을 도출했다. /KATA
한국여행업협회(KATA) 외국인여행위원회가 인바운드 시장 재개를 위한 건의사항을 도출했다. /KATA

한국여행업협회(KATA) 외국인여행위원회가 인바운드 시장 재개를 위한 건의사항을 도출했다.

KATA 외국인여행위원회는 지난 7일 제1차 회의를 열고 ▲인바운드 시장 회복 때까지 한시적으로 호텔 등 외국인 이용시설에 대한 정부지원 및 세금유예 ▲호텔업협회에 전국 호텔 운영현황 및 요금운영 자료 요청 및 여행업계에 공유 ▲고용유지지원 관련 인바운드 시장에 맞는 유연한 운영을 건의하기로 의결했다. 또 실질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위원회 중심으로 결속력을 갖고 노력하기로 했으며, 관광공사·유관기관 등과 간담회 형식의 회의를 추진해 인바운드 시장 관련 정보를 공유하기로 뜻을 모았다.

KATA 오창희 회장은 인사말에서 “여행환경이 조금씩 나아지고 있지만, 외국인의 국내여행은 아직 넘어야 할 산이 많은 상황이므로, 인바운드 업계의 의견을 모아 당면과제를 하나씩 개선해나가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황두연 외국인여행위원장(유에스여행 대표이사)은 “위원들 모두가 스스럼없이 소통하고 협력하면서 인바운드 업계가 상생하는 방안을 찾고 공동의 이익을 만들어 내는 위원회가 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