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1일부 전역 무비자 90일 체류 가능
말레이시아관광청, 8주간 퀴즈 이벤트

말레이시아가 4월1일부로 국경을 개방했다. 랑카위 맹그로브 숲 투어 / 여행신문CB
말레이시아가 4월1일부로 국경을 개방했다. 랑카위 맹그로브 숲 투어 / 여행신문CB

4월부터 말레이시아 무격리 입국이 가능해졌다. 말레이시아관광청은 여행 재개를 기념해 4월15일부터 8주간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말레이시아는 4월1일부터 국경을 전면 개방했다. 백신 접종 완료자(2차 이상)와 완치자, 건강상의 이유에 따른 미접종자, 7~17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현지 도착 후 격리를 면제한다. 말레이시아 ▲입국 전에는 항공편 탑승 2일전 시행한 PCR검사 음성확인서와 2만 달러(2,450만원) 이상 보장 여행자보험 가입이 필요하다. 'MySejahtera' 앱을 다운로드한 뒤, 백신 접종 증명서를 업로드하고 사전 여행자 양식도 작성해야 한다. ▲입국 후에는 6세 이하 어린이를 제외한 모든 여행자가 공항 또는 호텔에서 24시간 이내 신속항원검사를 받아야 한다. 결과를 MySejahtera앱에 입력해야 하고, 양성일 경우 접종 완료자는 7일, 부분접종 혹은 미접종자의 경우 10일 격리가 이뤄진다. 코타키나발루의 경우 공항입국심사 전 지정장소에서 신속항원검사를 받을 수 있다. 

말레이시아관광청은 말레이시아항공과 함께 4월15일부터 6월9일까지 매주 인스타그램 퀴즈 이벤트 'Malaysia Awaits You'를 진행한다. 말레이시아관광청 서울사무소와 말레이시아항공 한국사무소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말레이시아에 관한 퀴즈의 정답을 댓글로 작성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말레이시아항공 항공권(4명, 2주에 1명), 신세계모바일상품권 5만원권(8명, 매주 1명), 말레이시아항공 Pilot Parker Bear 여행 세트(8명, 매주 1명), 스타벅스 디저트&커피 세트 교환권(72명, 매주 9명)을 증정할 계획이다. 

말레이시아관광청 서울사무소 샤하루딘 야햐 소장은 “4월1일부터 시작된 말레이시아 여행 재개와 관련해 한국 여행객들의 마음 속에 더 가까이 다가가고자 말레이시아항공과 함께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전하며 “안전하고 편리한 여행지로서의 말레이시아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항공사, 여행사 및 미디어를 비롯한 다른 협력사들과도 적극적으로 협업을 이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