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14일까지 패션·뷰티·쇼핑·여행·체험·공연 등
라이브커머스·팝업스토어 등 다양한 채널 활용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이 서울 대표 쇼핑·관광 축제 ‘2022 서울쇼핑페스타’ 참여업체를 모집한다.

‘2022 서울쇼핑페스타’는 8월 개최 예정인 서울을 대표하는 최대 규모의 쇼핑·관광 축제다. 이번 축제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및 입국 절차 완화에 따라 ‘외래 관광객 타깃 오프라인 축제’로 전환하여 진행된다. 또 서울에서 국내 최초로 개최되는 세계 전기차 경주대회와 연계하여 운영하는 글로벌서울관광축제  ‘서울페스타 2022’와 시기를 함께 한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이 8월 개최될 예정인 2022 서울쇼핑페스타에 참여할 업체를 6월24일까지 모집한다 / 서울관광재단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이 8월 개최될 예정인 2022 서울쇼핑페스타에 참여할 업체를 6월24일까지 모집한다 / 서울관광재단

2008년부터 매년 개최해온 방한 외국인 관광객 타깃 ‘서울썸머세일’ 쇼핑 축제를 지난 2년간, 코로나 장기화로 인한 관광·쇼핑 업계의 침체 극복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내국인 대상의 온라인 축제 서울쇼핑페스타로 전환해 진행해 왔다. 올해는 외래 관광객 입국 증가 등 쇼핑 및 관광 인바운드 시장의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어, 전 세계 잠재 관광객 대상 관광·쇼핑도시 서울을 적극 홍보하고 서울관광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겠다는 계획이다. 

올해는 특히 뷰티·패션 카테고리를 대폭 강화할 예정으로, 국내 다양한 패션과 뷰티 브랜드와 연계해 여행·숙박·체험이 결합된 여행 및 쇼핑상품을 개발하고,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프로모션을 진행해 서울관광·쇼핑업계가 도약할 기회를 마련한다. 

다양한 쇼핑 플랫폼 연계 특별기획전 및 라이브커머스도 확대 운영하고, 명동 등 주요 상권을 중심으로 팝업스토어 운영 등 오프라인 마케팅도 강화함으로써 참여업체들의 매출을 확대하고, 외래 관광객들의 구매 욕구를 불러일으킬 예정이다. 

참여 업체로 선정된 업체는 ‘2022 서울쇼핑페스타’ 공식 홈페이지 및 SNS 채널을 통해 전 세계에 노출되며, 뉴미디어 콘텐츠 및 홍보영상 제작, 공동 이벤트·프로모션 등 다양한 홍보마케팅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서울페스타 2022’ 공동 홍보마케팅 기회도 제공한다. 

참여를 원하는 업체는 5월27일부터 6월14일까지 3주간 서울관광재단 홈페이지 모집 공고를 참고해 네이버폼 또는 이메일 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모집 분야는 △패션·뷰티 △쇼핑시설 △교통·여행·숙박 △공연·문화·체험 등이며, 분야별 구체적인 항목은 공고와 신청서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고일 현재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영업 중인 업체는 모두 참가 가능하며 서울 소재 업체(본사 기준)의 경우 우선 선발 혜택이 주어진다.

서울관광재단 이준 관광서비스팀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와 입국 완화로 관광업계와 쇼핑업계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2022 서울쇼핑페스타는 전 세계에 서울 쇼핑과 관광의 재도약을 알릴 수 있는 큰 기회가 될 것”이라며, “서울이 관광과 쇼핑 도시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할 수 있도록 많은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