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스닷컴, 혼여행 인기 여행지 공개
혼여행객 위한 나라별 맞춤 호텔 추천

태국은 혼여행객 검색 인기 순위 5위를 차지했다. 사진은 반얀트리푸켓 / 호텔스닷컴
태국은 혼여행객 검색 인기 순위 5위를 차지했다. 사진은 반얀트리푸켓 / 호텔스닷컴

호텔스닷컴이 ‘혼여행객’들에게 인기 있는 상위 10위권 해외 국가와 나라별 호텔을 추천했다.

호텔스닷컴에 따르면, 지난해부터 한국인 여행객들 사이에서 혼자 떠나는 여행이 트렌드로 이어져 오고 있다. 2021년 9월 전 세계 1만2,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익스피디아 설문조사에 따르면 한국 Z세대 여행객의 30%가 ‘혼자 여행하고 싶다’고 응답했다. 호텔스닷컴은 이번 6월 황금연휴가 그동안 억눌렸던 해외여행의 기회가 될 것이며, 혼여행객들의 해외여행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호텔스닷컴코리아는 올해 6월 투숙 기간 기준으로 미국 주요 도시들의 검색량이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전년동기대비 뉴욕의 검색량은 212%, 로스앤젤레스의 검색량은 141%가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파리는 1,727%, 런던은 686%의 증가율을 기록했다. 호텔스닷컴은 “6월을 시작으로 장거리 여행 수요가 전반적으로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또 1월부터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대한 검색량도 증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호텔스닷컴은 2022년 6월간 혼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해외국가 상위 10곳을 공개했다. ▲미국(21%) ▲프랑스(10%) ▲이탈리아(6%) ▲영국(6%) ▲태국(6%) ▲독일(6%) ▲스페인(5%) ▲일본(4%) ▲베트남(3%) ▲스위스(3%)로 순으로 나타났다.

호텔스닷컴은 혼여행객을 위한 미국‧유럽‧아시아‧태평양 지역 숙박시설을 추천했다. 혼여행객들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명소 관광, 야외 활동, 공항과의 인접성 등의 다양한 요소들을 고려했다.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추천 호텔은 인터컨티넨탈 로스앤젤레스 다운타운, IHG 호텔이다. 뉴욕 추천 호텔은 알로 노매드로 맨해튼의 중심지에 위치해 쇼핑과 관광에 용이하다. 파리 추천 호텔은 하얏트리젠시파리에투알로 쇼핑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호텔이다. 영국 추천 호텔은 파크플라자런던워털루로 템스강 위에 있는 다리 웨스트민스터 교의 남쪽에 자리 잡아 런던의 경치를 즐기기에 적합하다. 만다린 호텔 -센터 포인트 운영- SHA Extra Plus는 방콕에 위치한 호텔로 삼얀 지하철역과 근접해 방콕의 다양한 명소를 편리하게 관광할 수 있다. 반얀트리푸켓은 푸껫 방타오 해변 근방에 위치해 자연 속에서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하노이 추천 숙소는 인터컨티넨탈 하노이 랜드마크72, IHG 호텔로 하노이의 새로운 중심업무지구 중심지에 위치했고, 노이바이국제공항과 접근성이 좋다.

키워드

#호텔스닷컴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