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간 리노베이션 마치고 2019년 재개장
그늘·앉을자리 늘리고 특수 조명도 갖춰

홍콩 관광명소 스타의 거리(Avenue of Stars)가 리노베이션을 마친 모습을 해외여행객들에게 선보일 날을 기다리고 있다 / 홍콩관광청
홍콩 관광명소 스타의 거리(Avenue of Stars)가 리노베이션을 마친 모습을 해외여행객들에게 선보일 날을 기다리고 있다 / 홍콩관광청

홍콩 관광명소인 스타의 거리(Avenue of Stars)가 재단장한 모습을 해외여행객에게 선보일 날을 기다리고 있다. 

스타의 거리는 헐리우드 명예의 거리를 모델로 1982년 해안 산책로에 457m 규모로 조성됐다. 유명 영화인의 핸드프린트와 동상이 있으며 영화와 관련된 각종 기념품도 판매한다. 홍콩의 근사한 야경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곳이자, 지금은 잠시 중단됐지만 매일 오후 8시에 열리던 심포니 오브 라이츠(Symphony of Lights)를 감상하기에 최적의 위치이기도 하다.

지난 2019년 3년간의 리노베이션을 마치고 재개장했다. 뉴욕 하이라인파크를 설계한 제임스 코너 건축사무소(James Corner Field Operations)를 비롯한 세계적 건축가들이 참여해 전면 재설계했다. 광범위한 조경과 함께 그늘과 앉을 자리를 대폭 늘렸고, 특수 조명 시스템을 설치해 일몰 이후에도 보행자 데크 아래쪽 바다를 비춘다. 새단장한 모습으로 코로나로 만나지 못한 글로벌 여행객들을 기다리는 중이다. 

한편 리노베이션에 참여했던 조경가 HLD 안동혁 소장의 개인전이 삼청동에 위치한 가모갤러리에서 6월5일까지 열린다. 이번 전시는 ‘인공자연: 그리고 그 무대의 뒷편’이라는 주제로, 디자인 행위를 통해 인공의 자연을 만들어온 조경가의 작업들을 공개한다. 홍콩의 스타의 거리를 포함한 침사추이 워터프론트-‘TST Waterfront’프로젝트도 함께 전시 중이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