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SA·부울경관광벤처협의회, MOU 체결
관광사업 추진시 관광기업 간 인프라 공유

한국관광스타트업협회(KOTSA)와 부울경관광벤처협의회가 지난 13일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 한국관광스타트업협회
한국관광스타트업협회(KOTSA)와 부울경관광벤처협의회가 지난 13일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 한국관광스타트업협회

한국관광스타트업협회(KOTSA)가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부울경관광벤처협의회와 손을 잡았다.

KOTSA와 부울경관광벤처협의회는 동남권 관광벤처기업의 성장과 지역관광 활성화에 뜻을 모아 업무협약을 맺었다. 지난 13일 양 단체는 부산에 위치한 부산유라시아플랫폼에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식에는 KOTSA 배상민 회장과 부울경관광벤처협의회 신성재 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KOTSA와 부울경관광벤처협의회는 관광벤처기업의 성장을 위해 ▲관광기업 간의 인프라 및 인적 공유 ▲KOTSA 회원사 동남권 지역 진출 시 부울경관광벤처협의회의 지원 제공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크 교류 추진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KOTSA 배상민 회장은 “국내 관광시장 활성화와 관광벤처 기업의 자생력을 마련하기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라며 “지역을 기반으로 한 이번 협약은 관광기업의 또 다른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부울경관광벤처협의회 신성재 회장은 “KOTSA와 함께 국제 관광도시 부산을 포함한 동남권 지역의 관광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답했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