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기반의 여행 플랫폼 트립비토즈 직원들이 잃어버린 여행 ‘감’을 전한다. 트립비토즈는 해외여행에 대한 관심과 수요는 증가했지만 정작 어디로 떠나야 할지,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막막하다는 이들을 위해 해외여행 최신 팁 몇 가지를 준비했다. 여행에 진심이라는 트립비토즈 직원들이 경험을 통해 얻은 해외여행 팁을 정리해봤다.

 

여행에 진심이라는 트립비토즈 리더 워크숍 사진 / 트립비토즈
여행에 진심이라는 트립비토즈 리더 워크숍 사진 / 트립비토즈

 

지금은 베트남

서비스기획팀 이윤식 팀장

전 호치민을 다녀왔어요. 베트남은 아시아 국가들 중 앞서서 여행 제한을 풀었거든요. 항공편이 상대적으로 많아서 항공권 가격도 저렴한 편에 속해요. 요즘 베트남의 가장 큰 매력은 코로나19 이전보다 사람들이 무척 친절해졌다는 점이에요. 다시 여행객들을 잡아야 하는 베트남 여행업계 종사자들 입장에서는 그럴 수밖에요. 지금 베트남은 매력적인 여행지 중 하나라고 생각해요.

 

길게 더 길게

디자인팀 박희주

요즘은 여행 기간을 다소 길게 잡아야 한다는 점을 기억해야 해요. 최근 남편과 저비용항공사를 이용하는 상품으로 4박5일 사이판을 다녀왔어요. 코로나 시기를 보내며 사이판의 바다는 이전보다 깨끗해졌어요. 기대 이상으로 아름다웠지만 5일이라는 일정이 생각보다 빠듯해 아쉬웠어요. 아직 백신 관련해서 준비해야 할 서류도 있고, 중간에 PCR 검사도 받아야 하는데 그 과정에서 이런저런 변수들이 생기더라고요.

 

일상에서 벗어나야 여행이지

호텔 파트너십 이현주 매니저

9월 바르셀로나로 신혼여행을 앞두고 있어요. 휴양지가 아닌 유럽 대도시로 정하게 된 건 엔데믹 시기 여행을 다녀온 분들의 조언 덕이에요. 코로나19 기간 동안 한국에서의 일상과 가장 상이한 지역으로 여행을 다녀오신 분들의 만족도가 높더라고요. ‘압도적인 비일상’에서 오는 행복감이랄까요? 여행지를 고를 때 만족도를 높이는 요령 같아요.

 

마일리지 사용의 최적기

데이터 담당 장용숙 이사

저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고해요. 코로나로 항공편 노선 운항이 중단되는 걸 보고 엔데믹이 오면 항공권 가격 폭등할 거라 예측했어요. 코로나 기간 동안 마일리지를 열심히 모은 이유죠. 사실 엔데믹은 마일리지로 항공권을 예약하기 가장 수월한 시기라고도 할 수 있어요. 노선 운항이 재개되는 시점에 맞춰 예약하면 되거든요. 늘 항공과 관련된 기사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어야 하지만요. 이 전략으로 발리행 직항 항공편을 마일리지 예약으로 성공했어요.

 

연차 사용 최소화엔 보라카이 추천

호텔 파트너십 김정인 매니저

연차를 내기 쉽지 않은 직장인이라면 보라카이 3박5일을 추천합니다. 금요일 밤 비행기로 떠나 화요일 아침 비행기 인천공항에 도착하는 일정으로 연차 사용을 최소화 할 수 있거든요. 가장 가까운 일본, 홍콩 등의 여행이 어려운 지금 보라카이가 좋은 대안이라 생각해요.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