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관연, '제6회 관광지식 카드뉴스 공모전' 시상식 개최
'엔데믹 시대 관광의 전환'을 슬로건으로 관광지식 발굴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이 ‘제6회 관광지식 카드뉴스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 한국문화관광연구원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이 ‘제6회 관광지식 카드뉴스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 한국문화관광연구원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이 엔데믹 시대 새로운 관광지식을 발굴하기 위해 개최한 ‘제6회 관광지식 카드뉴스 공모전’에서 ‘지속가능관광, 아기돼지와 함께 Pig해보자’가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문관연은 ‘엔데믹 시대, 관광의 전환’을 슬로건으로 ‘일상회복과 관광’, ‘함께 성장하는 관광산업’, ‘지속가능한 관광’ 3개 주제에 대한 카드뉴스를 접수했다. 총 107건이 참여했으며, 그 중 '3색 볼펜'팀의 '지속가능한 관광, 아기돼지와 함께 Pig해보자'가 대상을 차지했다. 

22일 열린 시상식에서 3색 볼펜의 유범무, 이경준, 정호현 수상자는 “평소에도 기후변화와 탄소중립에 대응한 지속가능한 관광을 실천하는 데 관심이 많았는데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기회로 많은 사람들이 관광과 환경의 공존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문관연은 대상 1팀, 최우수상 3팀, 우수상 6팀을 선정하여 한국문화관광연구원장상과 총 상금 400만원을 수여했다. 수상작품은 관광지식정보시스템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블로그를 통해 만날 수 있다.

문관연 관계자는 “코로나19 영향으로 관광 분야의 많은 것이 변한 시기에 이번 공모전을 통해 연구원의 연구 성과와 관광 정보를 국민에게 보다 친숙하게 제공할 수 있었다”며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뭉친 이번 수상작들이 관광 회복과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