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C의 새로운 이름 ARM index로 인증 변경
16개 항공사 연동…하반기 파트너 제휴 강화

타이드스퀘어가 ARM index 인증 변경을 완료하고 국내외 파트너와 제휴를 한층 더 강화할 계획을 밝혔다 / 타이드스퀘어 
타이드스퀘어가 ARM index 인증 변경을 완료하고 국내외 파트너와 제휴를 한층 더 강화할 계획을 밝혔다 / 타이드스퀘어 

타이드스퀘어가 국제항공운송협회(IATA)의 ARM index-system provider for sellers(이하 ARM index)로 인증 변경을 완료하고, 하반기 현황 및 계획을 발표했다.

ARM Index는 IATA 주도하에 개발된 항공권 예약, 발권, 취소를 위한 차세대 항공 플랫폼인NDC(New Distribution Capability)의 새로운 이름이다. 2021년 11월부터 명칭이 변경됐다. 타이드스퀘어는 이미 2018년에 ‘NDC Capable Level 3’를, 2019년에 ‘NDC Aggregator Level 4’ 인증을 모두 획득한 기업이다.

타이드스퀘어는 해당 기술력을 바탕으로 자사 여행 플랫폼인 투어비스에 2019년 국내 최초로 ARM Index (구 NDC)를 연동했다. 루프트한자독일항공(LH), 싱가포르항공(SQ), 진에어(LJ) 연동을 시작으로 에미레이트항공(EK)과 아메리칸항공(AA) 등 총 16개의 항공사와 ARM Index 연동을 맺고 꾸준히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다.

ARM Index를 적용한 OTA에서는 항공사와 직접 연동한 효율적인 요금을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소비자가 직접 발권과 취소, 좌석 지정, 수화물 추가, 기내식 선택, Wi-Fi, 기내 엔터테인먼트 구매 등의 부가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투어비스에서 미국 산타바바라로 떠난다면 아메리칸항공(AA) 이용시 최저 59만5,200원으로 GDS 대비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하고(2023년 1월 편도 기준), 좌석 유형과 추가 요금도 미리 보고 선택할 수 있다.

타이드스퀘어 윤민 CEO는 “ARM Index 적용 시 혜택과 편의성이 뛰어나 국내외 OTA와 항공사의 관심이 계속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인증서 변경을 기점으로 국내외 파트너와 제휴를 한층 더 다각화해 트래블 테크 기업으로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