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부터 4일간 고양 킨텍스에서 진행
포럼·공모전 등 다양한 부대행사 준비

‘2022 고양 데스티네이션 위크’가 8월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 고양컨벤션뷰로
‘2022 고양 데스티네이션 위크’가 8월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 고양컨벤션뷰로

고양시의 대표 MICE 행사 ‘고양 데스티네이션 위크’가 열린다.

고양시가 주최하고 고양컨벤션뷰로가 주관하는 ‘2022 고양 데스티네이션 위크’가 8월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 그랜드볼룸과 회의실에서 개최된다. MICE 산업을 육성하고, MICE 도시 이미지 형성과 글로벌 도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문화, 관광 그리고 도시’라는 주제 아래 다양한 부대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행사 1일 차에는 ‘제1회 아시아 태평양 비즈니스 이벤트 유스 챌린지’ 공모 결승전이 열리고, 2일 차에는 ‘국제 데스티네이션 경쟁력 포럼’과 개막식을 진행한다. 3일 차, 4일 차에는 글로벌 MICE 도시 지속 가능성 협의체인 GDSM(Global Destination Sustainability Movement)과 공동으로 개최하는 ‘GDS 아시아 태평양 포럼’이 찾아온다. 4일 차에는 관광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2일‧4일 행사는 온라인 참여가 가능하다.

고양컨벤션뷰로 이상열 사무국장은 “2022 고양 데스티네이션 위크는 글로벌 MICE 개최지로서 고양시를 국내외에 알리는 기회인 만큼 잘 준비하겠다”라며 “MICE뿐만 아니라, 문화와 도시 등 유관 산업에 대한 인사이트와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의지를 보였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