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람서울 인프라-인바운드 여행사 네트워킹
무슬림 관광객 유치 위한 관광 인프라 발굴

STA가 무슬림 관광 인프라와 동남아·중동 전문 인바운드 여행사의 네트워킹을 위해 지난 22일 ‘살람 서울 매칭데이’를 열었다 / STA 
STA가 무슬림 관광 인프라와 동남아·중동 전문 인바운드 여행사의 네트워킹을 위해 지난 22일 ‘살람 서울 매칭데이’를 열었다 / STA 

서울시관광협회(STA)가 지난 22일 무슬림 관광 인프라와 동남아·중동 전문 인바운드 여행사를 매칭해주는 ‘살람서울 매칭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의 목적은 서울의 무슬림 관광 인프라(살람서울 인프라)와 인바운드 여행사를 매칭해 업종 간 네트워킹과 실질적인 관광 비즈니스 창출을 지원하기 위함이다. 살람서울 매칭데이는 자히드 후세인(Zahid Hussain)의 비즈니스 강연과 살람서울 인프라-동남아·중동 전문 인바운드 여행사 매칭, 비즈니스 상담, 해당 인프라 방문 투어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인바운드 여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할랄 인프라가 많이 사라졌지만, 살람서울 매칭데이를 통해 관련 인프라를 파악할 수 있어 투어 일정을 구성하는 데 도움됐다”고 전했다. 또한 한 할랄식당 관계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여행사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비즈니스를 확대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매칭데이를 지속해 다양한 관광 산업군과 비즈니스가 연계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STA 박정록 상근부회장은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중동 등의 무슬림 관광객의 한국 방문 수요가 늘었고, 사우디아항공의 인천-리야드 노선의 취항으로 서울을 찾는 무슬림 관광객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라며 “무슬림 관광객 유치를 위해 살람서울 인프라를 지속 발굴하고 안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