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787-9로 주1회, 29일부터 주2회로 확대
상용 수요도 풍부···동유럽 시장 개척 박차

대한항공이 10월3일부터 인천-부다페스트 신규 노선의 운항을 시작했다. 

매주 월요일(주1회) 운항하는 인천-부다페스트 노선에는 269석 규모의 B787-9 기종이 투입되며, 이달 29일부터는 주2회(월·토요일) 운항으로 확대된다. 

헝가리 수도 부다페스트는 도시 곳곳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될 만큼 오랜 역사와 문화를 보유한 목적지다. 또 다수의 한국 기업이 진출해 있어 관광 수요뿐만 아니라 상용 수요도 기대할 수 있는 곳이다. 

한편, 대한항공은 이번 신규 취항을 통해 유럽 노선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동유럽 신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또 코로나19 이후 중단된 여객 노선의 운항을 재개하고 공급 확대에 집중할 계획이다.

지난 3일,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T2)에서 신규 노선 취항 행사가 열렸으며, 대한항공 박요한 한국지역본부장(오른쪽에서 5번째)과 이슈트반 새르더헤이(István Szerdahelyi) 주한 헝가리 대사(오른쪽에서 6번째)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대한항공
지난 3일,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T2)에서 신규 노선 취항 행사가 열렸으며, 대한항공 박요한 한국지역본부장(오른쪽에서 다섯 번째)과 이슈트반 새르더헤이(István Szerdahelyi) 주한 헝가리 대사(여섯 번째)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대한항공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