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구 플랫폼 트립소다와 서호주 워킹 홀리데이 판매
영상 공유 플랫폼 비디오몬스터와 후기 이벤트 진행

교원투어의 ‘여행이지’가 트립소다, 비디오몬스터 등 여행 스타트업과 협업 체계를 구축한다.

여행이지는 트립소다와 서호주 워킹 홀리데이 상품을 공동구매 형태로 판매한다. 트립소다는 구매자가 많이 모일수록 구매 인원에 비례해 할인을 제공한다. 같은 상품을 구매한 여행 참가자의 연령대, 성별, 국가 등을 여행 전부터 확인하고, 채팅방에서 소통하며 여행을 준비할 수 있다. 또 트립소다는 워킹 홀리데이를 준비하는 이들이 함께 모여 정보를 공유하며 준비할 수 있게 지원하고, 여행이지는 워킹 홀리데이 비자 발급 대행과 항공권, 숙박을 담당한다.

이어 영상 자동 제작 솔루션 기업 비디오몬스터와는영상 자동 편집 애플리케이션 ‘비브(Viiv)'를 활용한 디지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여행이지의 여행상품 구매자가 자동 영상 편집 앱 비브를 활용해 영상 후기를 남기면, 여행이지가 여행 상품권 등 다양한 리워드를 제공한다. 

여행이지는 MZ 맞춤 이색 패키지 ‘MZ PICK’ 론칭에 이어 이번 스타트업과의 협업으로 MZ세대 모시기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교원투어 관계자는 “교원그룹은 2019년부터 딥체인지 스타트업 프라이즈를 운영하며 3년 동안 43개의 스타트업을 발굴해 투자 및 협업 체계를 구축하는 등 상생 관계를 이어가고 있다”며 “이번 트립소다와 비디오몬스터와의 협업도 그룹 전체의 상생 협력 모델의 하나로, 앞으로도 스타트업과의 협력 폭을 넓혀나갈 것”라고 전했다.

교원투어의 '여행이지’가 트립소다, 비디오몬스터 등 여행 스타트업과의 협업 체계를 구축해 상생 관계를 구축한다 / 교원투어
교원투어의 '여행이지’가 트립소다, 비디오몬스터 등 여행 스타트업과 협업 체계를 구축한다 / 교원투어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