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태국여행업협회 대표단과 업무협약·팸투어
MICE·럭셔리·인센티브 등 방한상품 공동기획 및 판촉 협업

문화체육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고부가가치 방한 관광 저변 확대를 위해 태국 현지 공략에 나선다. 

태국은 최근 K-팝, K-드라마, K-뷰티 등의 인기로 한국여행 관심층이 확대되고 있으며, 방한 기업회의·인센티브 관광에서도 올해 송출국가 2위를 기록하는 등 강세를 보이는 곳이다. 공사는 태국 시장이 고부가 방한 관광에서 높은 잠재력을 보유한 것으로 판단하고, 태국 부유층 및 기업 인센티브 관광을 위한 상품 개발에 공들이고 있다.

또 공사는 태국여행업협회 회장을 비롯한 주요 여행사 사장급으로 구성된 15명의 협회 대표단을 초청해 팸투어를 진행했다. 서울 세빛섬, 하이커 그라운드,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등과 부산 벡스코, 야간요트투어, 세븐럭 카지노,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등 태국 인센티브 관광객 및 고급 방한상품 개발을 위한 관광지를 집중적으로 방문했다. 또 공사-태국여행업협회 간 MICE·럭셔리·계절관광 등 방한상품 공동기획과 판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만큼 태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공사 서영충 국제관광본부장은 “태국은 2019년 연간 57만명 이상이 한국을 방문해 전체 방한객 중 6위이자 동남아시아 최대 방한객 송출시장”이라며, “태국여행업협회와 손잡고 태국 방한 시장의 질적 성장을 견인하고 한국을 고급여행 목적지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왼쪽부터 한국관광공사 서영충 국제관광본부장, 태국여행업협회 차이론 왕아나논 회장이 10월12일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한국관광공사
왼쪽부터 한국관광공사 서영충 국제관광본부장, 태국여행업협회 차이론 왕아나논 회장이 10월12일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한국관광공사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