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 혁신 관광 아이디어 공모전 진행
주제는 제주 기반의 새로운 관광사업 아이템

 제주관광공사가  10월31일까지 ‘2022년 관광스타트업 혁신 아이디어 챌린지’ 참가자를 공개 모집한다 / 제주관광공사
제주관광공사가 10월31일까지 ‘2022년 관광스타트업 혁신 아이디어 챌린지’ 참가자를 공개 모집한다 / 제주관광공사

제주관광공사가 제주도를 글로벌 매력 관광도시로 성장시킬 혁신 관광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제주도와 제주관광공사는 10월31일까지 ‘2022년 관광스타트업 혁신 아이디어 챌린지’ 참가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 공모 주제는 ‘제주 관광산업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제주도가 글로벌 관광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새로운 사업 아이템’이다.

전국의 예비창업자 및 7년 이내 창업자면 지역 제한 없이 참여할 수 있다. 심사를 통해 최종 5개사를 선정하고, 상금을 수여한다. ▲대상 1개팀, 상금 500만원 ▲최우수상 1개팀, 상금 300만원 ▲우수상 1개팀, 상금 200만원 ▲혁신상 2개팀, 상금 100만원이다.

경진대회 1차 심사를 통과한 참가자들은 사업 아이템 향상을 위한 사업전략 멘토링을 받고,  제주 스타트업 축제 ‘제주 스타트업 믹스(JEJU STARTUP MIX)’ 무대에서 최종 선발전을 치를 예정이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글로벌 관광도시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제주를 기반으로 한 매력적인 관광콘텐츠와 성장 가능성이 있는 비즈니스가 필요하다”라며 “전국의 혁신 관광비즈니스를 준비하는 예비창업자와 기존 창업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관광공사는 2018년부터 관광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경진대회 입상자가 2023년 ‘도전! J-스타트업’ 프로그램에 참여할 경우 가산점을 부여 받는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