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여성 고급사교모임 대상 팸투어
럭셔리 방한상품 체험 기회 제공 등 마케팅

아랍에미리트 레이디스 클럽 및 럭셔리 방한상품 판매 전문가들이 인천공항에 도착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한국관광공사
아랍에미리트 레이디스 클럽 및 럭셔리 방한상품 판매 전문가들이 인천공항에 도착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한국관광공사

중동 럭셔리 관광객을 확대 유치하기 위한 기반 다지기가 시작됐다.

한국관광공사는 대한항공과 함께 중동 럭셔리 방한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해 아랍에미리트(UAE) 지역의 여성 고급 사교모임인 ‘레이디스 클럽’ 리더 그룹과 중동지역 럭셔리 방한상품 판매 전문가들을 초청해 10월21일부터 27일까지 팸투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레이디스 클럽은 회원 수가 8,300여명에 이르며, 부유층 여성 대상 피트니스·스파·자선행사 등 럭셔리 여성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정부 고위층과 기업 임원, 전문직 등 유력 인사들이 다수 가입돼 있다.

이번 팸투어에 참여하는 여성 14명은 관광공사에서 개발 중인 럭셔리 방한상품 ‘Only For Ladies In Korea’를 체험한다. 미용·맛집·쇼핑·웰니스 등을 테마로 중동 부유층 여성에 맞춰 기획한 상품이다. 홍삼을 주제로 한 여성 한방 스파를 체험하고, 서울의 핫 플레이스인 성수동 카페거리와 인사동 사찰음식 레스토랑을 방문한다. 강남에서는 스킨·네일·헤어 토탈 케어와 백화점 명품관 VIP 투어도 체험한다.

관광공사 홍현선 두바이지사장은 “중동 시장은 여행지출경비가 높은 고부가가치 시장으로 이번 투어를 통해 방한 럭셔리상품을 홍보하고, 주요 공략층인 중동 부유층 여성들과 판매 전문가들 간 네트워킹을 강화하려고 한다”며 “중동 여성들의 해외여행 특성을 고려한 지속적인 방한 럭셔리상품 출시와 판매 확대를 통해 한국이 새로운 럭셔리관광 목적지로 자리 잡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