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관부, 관광공사·중앙회 등과 안전관리 강화 나서
전국 문화관광축제, 마이스 행사, 야영장 등 대상

관광 분야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점검과 교육이 전개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협회중앙회와 함께 문화관광축제와 관광 분야 다중밀집 행사 등에 대한 안전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11월부터 12월까지 관광 분야별 안전관리 지침을 활용한 교육을 진행하고 현장도 점검한다고 밝혔다.

문관부는 오는 28일 서울 올림픽파크텔에서 ‘문화관광축제 콘퍼런스’를 열고 문화관광축제를 담당하는 지자체와 축제기구의 실무자를 대상으로 안전 관련 교육을 진행한다. 문화관광축제 온라인 아카데미 과정도 지자체와 축제기구 담당자 대상 안전교육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개편해 다중밀집 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지역축제를 구현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안전교육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관광공사는 12월15일 마이스(MICE) 관련 이해관계자가 참여하는 ‘한국마이스산업발전협의회’를 개최해 마이스 행사 개최 시 안전 지침, 상황별 시나리오와 대처방안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다. 지역별 주요 마이스 시설에 대한 안전관리 규정을 정비하고 준수할 수 있도록 독려한다.

공동 안전강화 활동도 펼친다. 문관부는 관광공사와 함께 오는 17일부터 지자체 야영장업 담당자 등 100여명을 대상으로 서울 드래곤시티호텔에서 야영장 안전관리 등 관련 제반 사항 교육을 실시한다. 지자체와는 18일부터 12월8일까지 유원시설업·관광숙박업 등 주요 다중 이용 관광시설에 대한 합동 안전 점검도 추진한다.

관광협회중앙회는 오는 17일부터 17개 지역관광협회 실무자를 대상으로 하는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각 협회가 실시하는 사업의 안전 조치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또 안전관리에 대한 협회별 현장 의견도 수렴한다.

                        관광 분야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점검과 교육이 전개된다. / 픽사베이
                        관광 분야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점검과 교육이 전개된다. / 픽사베이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