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12월까지 베스트 셀러 ‘튀르키예 일주 8일’
2030세대 비중 33%…2019년 대비 +16.7%p↑

하나투어가 2022년 해외여행 예약 및 고객경험지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올해는 상품 마스터코드 기준 ‘튀르키예 일주 8일’ 예약이 가장 많았다 / 하나투어 
하나투어가 2022년 해외여행 예약 및 고객경험지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올해는 상품 마스터코드 기준 ‘튀르키예 일주 8일’ 예약이 가장 많았다 / 하나투어 

하나투어가 2022년 해외여행 예약 및 고객경험지표 데이터를 분석한 ‘2022년 여행 결산’ 자료를 발표했다.

올해 1월부터 12월까지 예약된 기획여행상품을 분석한 결과, 상품 마스터코드 기준 ‘튀르키예 일주 8일’ 예약이 가장 많았다. ‘스페인 일주 8일’, ‘홋카이도 4일’, ‘싱가포르 5일’도 <인기 상품 BEST>에 선정됐다. 고객 유형별 인기 상품으로, 모녀여행은 ‘이탈리아 8일’, 아동 동반 가족여행은 ‘괌 4~6일’, 5060 세대 계모임은 ‘규슈 3일’, 허니문은 ‘하와이 6~8일’, 골프는 ‘방콕 5일’로 확인됐다.

올해 하나투어를 이용한 고객의 고객경험지표 데이터도 분석했다. 하나투어 고객 연령대는 50대(21.9%), 30대(18.8%), 60대(17.5%) 순으로 나타났다. 50대와 60대는 베트남, 북큐슈, 튀르키예 순으로 예약이 많았고 30대는 괌, 사이판, 베트남 순을 나타냈다. 20~30대 고객 비중은 33.0%로 2019년 16.3%와 비교해 크게 증가했다. 하나투어 닷컴 예약 비중은 20대가 2019년 45.9%에서 2022년 69.3%로, 30대는 2019년 34.6%에서 59.4%로 증가했다.

흥미로운 결과도 나왔다. 올해 판매된 최고가 상품은 1인 3,415만4,000원의 남프랑스, 여행객이 가장 많은 국가는 베트남, 최대 매출을 기록한 지역은 서유럽이었다. 올해 하나투어를 가장 많이 이용한 고객은 8회였고 가장 길게 남긴 고객 의견은 6,915자였다.

한편 하나투어는 2023년 계묘년을 맞아 ‘2023 새해맞이 페스타’ 기획전을 12월26일부터 1월31일까지 진행한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