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기부활동 ‘꿈담기 드림교실’ 성료
기내 서비스 실습 등으로 교육 과정 구성

에어부산이 지난 10일부터 3일간 부산 지역 내 고교생을 대상으로 꿈담기 드림교실을 진행했다 / 에어부산
에어부산이 지난 10일부터 3일간 부산 지역 내 고교생을 대상으로 꿈담기 드림교실을 진행했다 / 에어부산

에어부산이 ‘꿈담기(꿈을 담아내는 기업) 드림교실’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꿈담기 드림교실은 승무원을 꿈꾸는 지역 고교생에게 직무 실습과 진로 상담 등을 제공하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이다. 에어부산은 지난 10일부터 3일간 부산 지역 내 고교생 40여명을 대상으로 ▲캐빈승무원 직업 소개 ▲기내 서비스 실습 ▲화재진압 ▲응급처치 ▲비상탈출 훈련 등 승무원의 직업을 직접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는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항공기 기내와 동일하게 꾸며진 모형 실습실 목업(Mock-up)에서 승무원 유니폼을 입고 교육을 받는 등 현장감 넘치는 실습을 진행했다.

지난 2020년 부산시 교육청과 꿈담기 드림교실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4년째 해당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2020년과 2021년에는 매년 한 차례씩 진행하다 지난해부터 횟수와 정원을 늘렸다. 겨울방학과 여름방학에 각 한 차례씩 실시하고, 모집 정원을 2배로 늘려 보다 많은 학생에게 직무 교육을 제공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앞으로 운항·정비·운항 관리사 등 직군을 확대하는 등 지속적으로 교육의 질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