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피투르 국제관광박람회’에서 방한관광 홍보
유럽 직항 노선 속속 복원, 유럽 방한객 50만명 기대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계기로 유럽 관광객에게 한국 관광의 매력을 홍보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리는 ‘2023 피투르 국제관광박람회(FITUR)에서 한국관광 홍보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맞아 K-컬처와 한국 전통문화 등을 집중적으로 홍보해 코로나 이후 해외여행이 본격 회복세에 접어든 유럽 관광객의 방한 수요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 박람회는 2019년 기준 세계 165개국에서 여행업계 관계자 등 약 26만명이 참가한 대규모 국제관광 행사다.

한국관광 홍보관은 박람회장 아시아태평양관 출입구 정면에 200㎡ 규모로 조성된다. ‘조선백자의 순수한 색과 한복의 유려한 곡선’을 모티브로 문화관광콘텐츠 존, 인터랙티브 스크린 존, 한국 전통문화 체험 이벤트 존, 방한상품 판촉 상담 존으로 구성된다. 홍보관 운영에는 인바운드 여행사, 국적항공사, 지자체 등 총 17개 기관이 공동 참가한다. 특히 VR 체험 프로그램, 자율주행 로봇 등을 운영해 한국의 강점인 IT 기술을 탑재한 K-관광 콘텐츠로 해외 관광객들에게 더 역동적이고 흥미롭게 다가간다는 전략이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2019년 기준 유럽은 전 세계 관광객의 50.8%에 해당하는 7억5,500만명이 여행을 하는 해외 관광객 최다 송출 지역이다. 스페인 시장의 경우 2017~2019년 3년간 방한 인원 평균 성장률이 11%에 달했으며, 2019년 스페인 방한객은 3만명을 기록했다.

한편 관광공사는 최근 유럽 주요 도시와 인천을 잇는 직항 노선 복원을 계기로 유럽 지역 방한 외래객이 2023년 50만명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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