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가족 복지 포털 ‘The-K mall’에 ASP 부킹 연동
4만여개 숙소 실시간 예약 및 API 방식 연동도 가능

온다가 87만여명의 교직원이 이용하는 교육 가족 복지 포털 ‘The-K mall’에 객실 공급을 시작했다 / 온다
온다가 87만여명의 교직원이 이용하는 교육 가족 복지 포털 ‘The-K mall’에 객실 공급을 시작했다 / 온다

호스피탈리티 테크 스타트업 온다(ONDA)가 The-K 교직원나라에 실시간 숙박 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

온다는 지난 9일 B2E(Business to Employee) 시장 전용 실시간 숙박 예약 솔루션 ‘부킹온’을 정식 론칭하고, 국내 87만여명의 교직원이 이용하는 교육 가족 복지 포털 ‘The-K mall’에 객실 공급을 시작했다.

‘부킹온’은 온다가 만든 B2E 전문 서비스다. 임직원을 위한 사내 복지몰이나 특정 요건을 갖춘 회원제로 운영되는 커머스 플랫폼에 다양한 형태의 숙박 판매가 가능하도록 돕는 솔루션이다. 현재는 온다 허브에서 유통되는 약 4만여개 숙소를 이용할 수 있으며, 차차 이용가능 숙박 시설을 늘려갈 방침이다.

이번에 처음 도입된 The-K mall에는 ASP(Application Service Provider) 방식으로 부킹온 서비스가 제공된다. 교직원 회원이 The-K mall에 로그인해 숙박 예약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ONDA가 제공하는 실시간 숙박 검색 페이지로 이동되며, 결제수단도 기본 결제수단 외 The-K mall과 연동된 포인트나 결제 서비스로 숙박 상품 예약이 가능하게 될 예정이다. 또 ASP 방식 외에도 B2E 서비스 이용자가 회사나 단체에서 제공하는 홈페이지나 앱에서 바로 온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방식도 제공한다.

한편 온다는 이번 The-K mall을 시작으로 온다가 보유한 국내외 우수 숙소를 원활하게 공급해 기업과 관공서 등의 여행 복지 수요에 대응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