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월2회 월요일 저녁 '퇴근길 LIVE’ 방송
부담 없이 예약 가능한 투어‧티켓‧숙박 상품 판매

하나투어가 매월 2회씩 월요일 저녁 ‘퇴근길 LIVE’를 신규 편성한다 / 하나투어 
하나투어가 매월 2회씩 월요일 저녁 ‘퇴근길 LIVE’를 신규 편성한다 / 하나투어 

하나투어가 라이브 커머스 채널에서 ‘퇴근길 LIVE’를 신규 편성한다. 퇴근길과 저녁 시간대 가볍게 시청하고, 바로 예약할 수 있는 방송으로 하나투어의 자체 라이브 커머스 채널 ‘하나 LIVE’의 주 시청 연령의 라이프스타일을 정조준했다.

방송 시간은 2040 직장인들이 바쁜 일과 후 퇴근길과 저녁 식사 시간대 라이브 방송을 시청한다는 점에 주목해 매월 2회, 월요일 오후 6시30분부터 1시간으로 정했다. 방송 콘셉트 역시 독특하다. 하나투어 직원들이 모두 퇴근한 사무실에서 실제 상품 기획 담당자가 상품에 대해 소개하고 고객 문의에 실시간 답변하는 형식이다.

주요 상품들은 시청과 동시에 부담 없이 예약할 수 있는 현지투어, 티켓, 국내숙박 상품 위주다. 지난 12월과 1월에 로마 바티칸 반일투어, 오사카 및 싱가포르 유니버설 스튜디오 티켓, 일본 JR WEST 하루카+3종 패스를 선보여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하나투어는 2월20일 월요일 제주 히든클리프 호텔&네이처 국내숙박 상품을 선보이며, 3월6일 월요일에는 부산 롯데월드와 호텔 결합 상품을 방송할 예정이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지친 하루 끝에 휴식과 함께 여행을 통한 소확행을 꿈꿀 수 있도록 가벼운 여행 상품 위주의 ‘퇴근길 LIVE’ 방송을 추가 기획한 것”이라며 “임직원 쇼호스트, 방송 제작 등 라이브 전담팀이 전문성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콘텐츠와 재미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하나 LIVE’의 2022년 시청 및 예약 연령대는 30대(33%), 40대(29%), 20대(14%) 순으로 집계됐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