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문의해위원회 이사회 열고 위원장으로 선출

한국방문의해위원회는 호텔신라 이부진 대표이사 사장을 신임 위원장으로 선출했다. / 한국방문의해위원회
한국방문의해위원회는 호텔신라 이부진 대표이사 사장을 신임 위원장으로 선출했다. / 한국방문의해위원회

호텔신라 이부진 대표이사 사장이 ‘한국 방문의 해’를 이끈다.

(재)한국방문의해위원회는 24일 오전 10시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에서 이사회를 열고 호텔신라 이부진 대표이사 사장을 신임 위원장으로 선출했다고 밝혔다. 한국방문의해 부위원장(한국관광공사 김장실 사장)은 ‘2023~2024 한국방문의 해’의 성공과 ‘K-컬처와 관광의 융합’이라는 ‘K-관광’을 업계와 함께 이끌어갈 적임자로 이부진 위원장을 추천했다고 설명했다.

이사회는 이부진 위원장이 관광업계와 밀접한 사업을 주력으로 하는 호텔신라의 CEO로서 그동안 탁월한 경영능력을 보여줬으며, 국내외 관광산업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창조적 리더십을 통해 2027년 외래관광객 3,000만명 시대를 열어가기 위한 민관 협력의 초석을 다질 적임자라고 선출 이유를 밝혔다.

한국방문의해위원회는 이부진 위원장이 빠른 시일 내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한국방문의해 부위원장(한국관광공사 김장실 사장, 한국관광협회중앙회 윤영호 회장), 관광업계 대표자들과 만나 ‘한국방문의 해’와 ‘K-관광’ 성공전략을 논의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