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30일부터 5월7일까지 8일 동안 개최
서울관광재단, 3월12일까지 참여사 모집

서울관광재단은 서울 대표 쇼핑·관광 축제 ‘2023 서울쇼핑페스타’에 참여할 업체를 모집한다. / 서울관광재단
서울관광재단은 서울 대표 쇼핑·관광 축제 ‘2023 서울쇼핑페스타’에 참여할 업체를 모집한다. / 서울관광재단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서울 대표 쇼핑·관광 축제 ‘2023 서울쇼핑페스타’에 참여할 업체를 모집한다.

서울쇼핑페스타는 외국인 관광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서울 소재 관광지와 도심 상권에 활기를 불어넣는 쇼핑·관광 축제다. 쇼핑 시설을 비롯해 여행·숙박, 패션·뷰티, 공연·문화·체험, 식음료 등 다양한 분야의 업체와 브랜드가 함께 한다. 4월30일부터 5월7일까지 8일간 펼쳐지며 관광 메가 이벤트인 ‘서울페스타 2023’와 연계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한다.

지난해 행사에는 203개 업체 2,500여개 매장이 참여했다. 올해는 입국 제한 해제 이후 증가하고 있는 외국인 개별관광객을 공략하기 위해 패션·뷰티, 공연·체험, 식음료 부문의 참여업체를 대폭 확대해 모집할 예정이다. 또 지난해보다 더 적극적으로 온·오프라인 홍보 마케팅 활동과 이벤트·프로모션을 진행해 서울관광·쇼핑업계의 도약 기회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업체는 3월12일까지 서울관광재단 홈페이지 모집 공고를 참고해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영업 중인 업체는 모두 참가 가능하며 서울 소재 업체(본사 기준)의 경우 우선 선발 혜택이 주어진다.

서울관광재단 이준 관광서비스팀장은 “2023 서울쇼핑페스타를 통해 관광·쇼핑 업계의 조기 정상화를 유도하고 경제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며 “서울에 있는 우수한 업체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