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최대 130개사 선정해 500만원씩 지원
“인력 고용 활성화 통해 업계 회복 토대 마련”

서울시가 서울 소재 인바운드 여행사에 총 7억여원의 고용지원금을 지급한다. 이를 통해 인바운드 회복의 토대를 마련한다는 목적이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국제관광 재개에 대비하는 인바운드 여행사를 대상으로 고용지원금을 지급한다고 지난 5일 밝혔다. 서울 소재 종합여행업 소기업 최대 130개사에게 각 500만원씩 총 7억여원을 지원한다. 서울방문 관광객은 증가 추세에 있지만 코로나19 이후 관광업계를 떠났던 종사자들의 복귀는 미진하다는 점을 반영한 지원책이다. 서울관광재단에 따르면, 2021년 서울시 여행업계 종사자는 2만695명으로 2019년 대비 53.5% 감소해 고용 활성화를 위한 지원책이 절실한 상황이다.

지원금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2023년 기준 외래관광객을 100명 이상 유치해야 한다. 최소한의 관광객 모객 실적을 지원요건으로 설정해 여행사들의 적극적인 외래객 유치를 장려한다는 취지다. 모객 실적은 한국여행업협회(KATA)와 서울시관광협회(STA)에서 발급하는 외국인 관광객 유치실적 확인서를 통해 증빙한다. 다만, 이들 협회의 회원사가 아닌 여행사 등을 위해 호텔발급 고객원장 등으로 증빙 방법을 다양화했다.

지원금 신청 접수는 3월6일부터 서울관광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시작했으며, 업체 적격 여부를 판단한 뒤 지원금을 순차적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및 서울관광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가 서울 소재 인바운드 여행사에 총 7억여원의 고용지원금을 지급한다. / 서울관광재단
              서울시가 서울 소재 인바운드 여행사에 총 7억여원의 고용지원금을 지급한다. / 서울관광재단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