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30일부터 5월7일까지 서울 전역에서 개최
매년 5월 정례화해 서울 대표 관광축제로 육성

서울관광 재도약의 동력이 될 ‘서울 페스타2023(SEOUL FESTA 2023)’이 서울 전역을 축제 분위기로 물들인다. 매년 5월 정례화해 서울의 대표적인 관광축제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서울시는 4월30일부터 5월7일까지 8일 동안 서울페스타2023을 광화문 광장 및 잠실종합운동장 등 서울 전역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관광산업계가 어려웠던 2022년 8월 처음 개최되며 서울관광 회복의 신호탄을 쐈던 축제다. 올해부터는 매년 5월에 개최해 서울의 매력을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서울 대표 관광축제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서울관광 재건 및 붐업의 주체로서 관광업계가 함께 기획하고 손님맞이를 준비하는 민관협력 축제로 추진해 경제적 파급효과도 높인다는 계획이다.

슬로건은 ‘Feel the Real Seoul’이다. 직접 서울을 방문해 진짜 서울의 매력을 체험해 보라는 의미를 담았다. ▲다양한 한류공연을 선보일 Music(음악) ▲서울의 매력을 총 망라한 Style(멋) ▲한강에서 즐기는 서울의 Taste(맛) ▲서울의 아름다운 밤을 더욱 돋보이게 할 Starry Night(야경) ▲서울 전역을 축제 분위기로 물들일 붐업 행사까지 크게 다섯 가지 테마로 기획됐다.

서울관광 재도약의 동력이 될 ‘서울 페스타2023(SEOUL FESTA 2023)’이 서울 전역을 축제 분위기로 물들인다. / 서울시
서울관광 재도약의 동력이 될 ‘서울 페스타2023(SEOUL FESTA 2023)’이 서울 전역을 축제 분위기로 물들인다. / 서울시

축제의 서막을 여는 K-팝 콘서트에서 세계로 뻗어나가는 한류스타들을 만날 수 있으며, 서울페스타의 하이라이트인 초대형 체험형 서울관광 종합안내소 ‘광화문 서울스퀘어’에서 드라마·뷰티· 패션 등 트렌디한 서울의 라이프 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다. 한강 잠수교에서는 K-푸드 ‘브릿지 맛-켓’이, 뚝섬 한강공원에서는 아름다운 서울의 밤하늘을 더욱 화려하게 수놓을 ‘한강 드론 라이트쇼’가 일상에서 만날 수 없는 특별함 경험을 선사한다. 코로나19로 극심한 침체기를 겪었던 명동에서는 K-아티스트와 함께하는 ‘명동 페스티벌’이 개최되며, 열린송현녹지광장과 서울광장, 노들섬 등에서도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서울시는 이번 행사가 본격적인 외래관광객 유치의 신호탄인 만큼 국내외 여행사와 협력해 서울페스타 관광상품을 개발해 외래객의 서울 방문을 촉진하고, 고품격 관광을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서울시 김영환 관광체육국장은 “이번 서울페스타 2023은 K-POP 공연부터 뷰티·미식을 포함한 다채로운 체험 이벤트까지 생생한 서울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축제로 기획했다”며 “서울관광 재건 및 붐업의 신호탄이 되고 서울이 글로벌 TOP5 도시로 도약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축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