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션·서비스를 여행사별 최적 가격에 제공
유통 시스템 현대화로 여행 만족도 제고해

에어캐나다가 4월19일 NDC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 에어캐나다
에어캐나다가 4월19일 NDC(New Distribution Capabilities)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 에어캐나다

캐나다 국적 항공사 에어캐나다가 4월19일 NDC(New Distribution Capabilities)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에어캐나다 마크 나시르(Mark Nasr) 이커머스&상품 및 마케팅 담당 수석 부사장은 “앞으로도 새로운 상품과 수익관리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도입하고, 향상된 기술을 제공해 여행업계를 선도하고자 한다”라며 “현대화된 유통 시스템으로의 전환을 통해 에어캐나다가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 및 요금 조회뿐만 아니라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여행경험 만족도를 제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에어캐나다의 NDC 프로그램은 파트너사의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에 따라 맞춤 설계된다. ▲API 통합 ▲무료 웹 기반 도구 ▲기술 공급업체 ▲GDS 기반 솔루션 4가지 옵션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여행사와 고객에게 새로운 혜택 및 확대된 콘텐츠, 추가 거래를 지원하며, 여행사에서 에어캐나다 좌석 인벤토리·운임·부가서비스·발권·디지털 상품을 조회할 수도 있다.

새로운 기능 개발 시 파트너사의 의견도 적극 반영한다. 올해 중 데이터 기반의 자동 가격 책정 시스템 ‘Continuous Pricing’과 복수 항공권 사전구매 선결제 멤버십 서비스 ‘Flight Pass’, 부가서비스 자동화 옵션, NDC 구매 기록 변경 알림 서비스 도입을 목표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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