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E 실사단 방문한 부산 명소 여행코스 개발
친환경 여행문화 확산시키는 이벤트도 개최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가 개발한 부산 테마여행 일정표 / 부산관광공사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가 개발한 부산 테마여행 일정표 / 부산관광공사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가 부산의 명소를 담은 2030 엑스포 부산여행 코스를 공개했다

이번 여행코스는 지난 4월 국제박람회기구(BIE) 실사단이 방문했던 부산의 명소를 중심으로 개발된 1박2일 일정이다. 부산 이니셔티브를 담은 1일차 ‘그린라이프 실천 코스’와 2일차 ‘나눔 기억 코스’로 구성됐다.

여행 1일차 코스는 2030 부산 엑스포 개최 예정지 북항 친수공원을 시작으로, 도시와 산·강·바다가 어우러진 부산만의 친환경 생태여행을 체험할 수 있다. 부산역, 송도해수욕장, 다대포 등을 둘러보고, 강서신호공원에서는 갈미조개 구이를 즐기는 등 도시에서 맛보기 드문 먹거리를 준비했다.

2일차는 평화와 나눔을 상징하는 'UN 기념공원‘을 거쳐 부산국제영화제 현장을 방문한다. 또한, 광안대교를 배경으로 한 음식점 및 카페, 이색 공간이 즐비한 광안리를 즐길 수 있다. 이번 여행코스를 따라 서부산과 동부산을 넘나들며 바다를 이어주는 세븐브릿지를 만날 수 있다. 각 코스별 종착지에는 송도해상케이블카와 주말 드론 쇼 등 부산 야경을 만끽하는 장소도 있다.

더불어 부산관광공사는 6월18일까지 친환경 관광문화 확산을 위한 '친환경 여행 인증 이벤트'와 '탄소 OFF, 엑스포 ON' 등 여러 이벤트들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부산관광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