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플 '추천 여행일정 요약 서비스' 오픈
200여개 도시 개인 맞춤형 여행 일정 제공

트리플이 AI 언어모델인 GPT를 접목한 추천 여행일정 요약 서비스를 오픈했다 / 인터파크
트리플이 AI 언어모델인 GPT를 접목한 추천 여행일정 요약 서비스를 오픈했다 / 인터파크

인터파크가 운영하는 여행 플랫폼 트리플이 여행 일정 추천 서비스에 인공지능 언어모델 GPT를 접목했다. 

트리플의 초개인화 여행 일정 추천 AI 서비스는 단순한 여행 정보 전달을 넘어 개인의 여행 취향과 실제 실행 가능성을 고려해 직관적으로 정보를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최근에는 서비스 범위를 기존 다낭, 방콕, 타이베이 3곳에서 도시 200여곳으로 확대했다. 추천 여행일정 요약 서비스는 트리플의 초개인화 일정 추천 AI 기능에 GPT를 연동해 일자별로 방문지의 특징부터 맛집, 관광명소 등 상세 여행 계획을 요약해 설명해주는 서비스다. 

인터파크 김연정 최고제품책임자(CPO)는 “신규 서비스를 통해 트리플 고객들이 여행 전문가가 만든 것처럼 정확한 여행 계획과 콘텐츠를 보다 쉽고 개인의 특성에 맞게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트래블 테크 기반의 새로운 기술들을 지속 선보여 업계 트렌드를 선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트리플은 AI 기술을 기반으로 이용자의 취향·관심을 반영한 최신 여행 정보와 상품·서비스, 일정을 추천해 주는 초개인화 여행 플랫폼이다. 지난 4월 기준 가입자 830만명, 여행자들이 직접 생성한 일정 700만건, 서비스 중인 전세계 도시 230곳, 등록된 맛집·호텔·관광지 310만개, 리뷰 125만개 등의 데이터를 기록했다. 현지 여행자들 간 채팅이 가능한 ‘배낭톡’, 여행 가계부, 커뮤니티 ‘라운지’ 등 개인 여행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