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관광벤처사업 공모전서 성장관광벤처 선정
B2B 사업 효율성 높이는 관광딥테크로 성장성 인정

트립박스가 제14회 관광벤처사업 공모전 성장관광벤처부문에 선정됐다.

관광벤처사업 공모전은 창의적인 관광사업 아이템을 보유한 기업의 성장과 도약을 지원하여 한국관광산업 경쟁력 강화 및 관광분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사업이다. 모집유형은 관광체험서비스, 실감형 관광콘텐츠, 관광인프라, 관광딥테크까지 4개 분야로 예비(예비창업자)‧초기(창업 3년 이하)‧성장(창업 3년 초과 7년 이하) 세 단계로 분류해 선발한다. 올해는 총 932개 업체가 참가해 약 6.7:1의 경쟁률을 보였다.

트립박스는 관광딥테크 분야에서 2021년 초기관광벤처 선정에 이어 올해 성장관광벤처에 선정됐다. 관광딥테크는 디지털화, 기술 지원을 통해 관광 업계의 생산성 및 효율성을 높이는 B2B사업 분야로 전사적자원관리, 고객관리, 블록체인, SaaS기반 솔루션 등의 사업이 해당된다. 트립박스 이승 대표는 “IT기술로 전 세계 모든 여행상품을 연결하는 것이 트립박스의 핵심가치”라며 “다양한 IT인프라로 노동 집약적이고 낮은 운영효율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 여행사의 업무의 효율 및 편리성 강화에 도움을 주고 싶다”라고 밝혔다.

한편 트립박스는 2023년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디지털 전환 서비스 제공기업, 관광기업 혁신바우처 공급기업으로도 활동 중이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