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전문가 연결 서비스’ 론칭…15개 여행사 입점
골프‧가족‧여행‧크루즈‧트레킹 등 패키지여행 상담

마이리얼트립이 전국 여행사 및 대리점들과 제휴를 맺고 여행 전문 컨설턴트를 연결한다.

자유여행 플랫폼으로 시작한 마이리얼트립은 지난 2월 전 하나투어 육경건 대표를 영입하고 전국의 대리점들이나 소규모 여행사들과 협업 및 상생하는 B2B 사업의 사내독립기업(CIC, Company in Company)을 신설한 바 있다. 이번에 마이리얼트립 CIC는 골프, 가족여행, 신혼여행, 크루즈/트레킹 등의 상품을 필두로 엄선된 여행사 대리점을 모아 마이리얼트립에서 온라인 상담을 지원하는 ‘여행 전문가 연결 서비스’를 선보였다.

마이리얼트립이 골프, 가족여행, 신혼여행, 크루즈/트레킹 등의 상품을 필두로 엄선된 여행사 대리점을 모아 마이리얼트립에서 온라인 상담을 지원하는 ‘여행 전문가 연결 서비스’를 선보였다 / 마이리얼트립 
마이리얼트립이 골프, 가족여행, 신혼여행, 크루즈/트레킹 등의 상품을 필두로 엄선된 여행사 대리점을 모아 마이리얼트립에서 온라인 상담을 지원하는 ‘여행 전문가 연결 서비스’를 선보였다 / 마이리얼트립 

고객은 마이리얼트립 서비스 화면을 통해 전국의 테마별 여행사 및 소속 직원을 찾아 관련 경력과 보유 상품은 물론 전문으로 다루는 지역과 경력 등의 프로필도 비교,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여행사와의 전화 연결을 통해 여행 패키지 소개는 물론, 수요에 맞춰 일정이나 구성 변경도 합리적인 가격에 설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마이리얼트립은 일정 조율이 많이 필요한 골프나 신혼여행 등의 패키지 상품들도 여행사와 직접 통화해 실시간으로 플랜 반영이 가능하도록 운영하고 ‘틀에 박힌 패키지 여행’을 탈피한 맞춤형 서비스로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이번에 마이리얼트립을 통해 전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행사 대리점은 15곳이며 마이리얼트립은 연말까지 더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100개 이상으로 확장하겠다는 계획이다. 마이리얼트립 CIC 육경건 대표는 “기존의 여행업계와 협업하고 판로를 넓히는 데 집중해 나갈 것”이라며 “여행자들과 전문가를 빠르게 연결하는 등 다양한 테마의 트렌드에 적합한 여행 패키지를 제공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마이리얼트립은 지난 2월 B2B CIC 조직을 신설, 전국의 여행사들과의 협업으로 비즈니스 항공권, 단체맞춤여행, 기업 주거래 서비스 등 법인 영업 분야로 확장하며 출범 이후 100일간 450개의 여행사와 제휴해 왔다. 마이리얼트립은 하반기까지 300여개의 패키지 여행 상품을 직접 개발, 공급하고 연말까지 여행사 1,000개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