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27일 상품 업데이트 세미나 개최
2024년 주요 일정과 상품 교육 진행

로얄캐리비안크루즈가 6월27일 명동 이비스 앰배서더 호텔에 파트너사를 초청해 상품 업데이트 세미나를 개최했다 / 로얄캐리비안크루즈
로얄캐리비안크루즈가 6월27일 명동 이비스 앰배서더 호텔에 파트너사를 초청해 상품 업데이트 세미나를 개최했다 / 로얄캐리비안크루즈

로얄캐리비안크루즈가 6월27일 여행업계 파트너사를 초청해 크루즈 여행시장 변화를 함께 공부하고 준비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상품 업데이트 세미나(PRODUCT UPDATE SEMINAR)'에서는 로얄캐리비안 인터내셔널과 셀러브리티크루즈의 2024년 지역별 주요 일정 소개와 함께 새롭게 변경된 소식들을 전했다. 로얄캐리비안크루즈 한국총판 이재명 대표는 "팬데믹 이후 크루즈여행에 대한 수요가 살아나며 시장이 빠른 속도로 회복되고 있고, 하반기에는 회복세를 더욱 가파르게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최근 업계에서 크루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크루즈 상품에 대한 교육과 변화된 시장상황에 대해서 많은 요청이 있었다”고 밝혔다. 

특히 내년까지 새롭게 선보일 신규 크루즈인 로얄캐리비안 아이콘호와 유토피아호, 셀러브리티 어센트호에 대해 설명했다. 지역별 추천 일정과 변경된 규정 등 업데이트도 이어졌다. 

한편 로얄캐리비안크루즈 인터내셔널은 현재 지중해와 알래스카, 싱가포르 등 전 세계 137개 기항지로 23만톤급 크루즈선을 포함해 총 26개 크루즈선을 운항하고 있다. 프리미엄 럭셔리 크루즈 선사인 셀러브리티크루즈는 올해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 스타 어워드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