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ITKOREA 8개 언어 지원 및 IT 신기술 접목한 서비스 개시
할인쿠폰, 특전 제공 등 방한 외국인 대상 개편 기념 이벤트 진행

한국관광공사가 운영 중인 웹사이트 VISITKOREA를 한국관광통합 마케팅 플랫폼으로 전면 개편했다 /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가 운영 중인 웹사이트 VISITKOREA를 한국관광통합 마케팅 플랫폼으로 전면 개편했다 / 한국관광공사

VISITKOREA가 한국관광통합 마케팅 플랫폼으로 전면 개편됐고, 이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기존 관광정보 제공 위주 외국어 웹사이트 VISITKOREA를  한국관광통합 마케팅 플랫폼으로 전면 개편했다. 외국인 관광객 유치 경쟁력을 강화하고 관광업계 판로를 확대하기 위함이다. 5일 서비스를 개시해 영어, 중어, 일어, 독일어 등 총 8개 언어를 지원하고 있다.

VISITKOREA는 이번 개편을 통해 코로나 이후 변화된 관광 트렌드를 반영한 신규 콘텐츠를 발굴한다. IT 신기술을 접목해 고객 경험 혁신을 위한 서비스를 선보인다. 방한 일정과 고객의 취향을 고려해 최적화된 정보를 안내하는 ‘여정플래너’를 새롭게 출시했다.

또한 방한 외국인 관광객에게 여행상품을 홍보하고, 판로 확대를 꾀한다. 회원 제도를 신규 도입해 보다 정교한 고객 맞춤형 마케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관광업계와 지자체를 대상으로 공사의 축적된 고객 데이터를 개방해 해외 마케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국관광공사는 이번 개편을 기념해 한 달간 방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실시한다. 방한 여행 상품관에서 한국 여행을 예약할 경우 특전을 제공한다. 또한 민간업계와의 협업으로 방한 여행 시 활용 가능한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