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T 사이트 복제해 여행사 사이트에도 적용
소비자가 직접 예약 가능…API 버전도 제공

현대드림투어가 여행사 전용 유럽철도 실시간 예약 시스템인 TRT(The Rail n Tel)의 확장성 버전으로 ‘TRT ASP, API, Mobile’을 선보였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TRT ASP는 TRT 사이트를 복제해 여행사 사이트에 적용할 수 있는 버전이다. 기존에는 현대드림투어 TRT 시스템에 로그인해 예약해야 했다면, TRT ASP를 적용할 경우 여행사 사이트에서 고객이 직접 예약과 발권을 진행하는 B2B2C 형태의 판매가 가능해졌다. 고객이 직접 예약하는 만큼 여행사는 상담 및 판매 시간을 줄이는 효과도 기대된다. 또한 TRT ASP는 모바일 버전도 제공하고 있어 여행사 모바일 페이지를 통해서도 동일한 서비스가 가능하다.

현대드림투어가 선보인 TRT ASP 버전을 적용할 경우 여행사 사이트에서도 소비자가 직접 철도를 조회하고 예약할 수 있다 / 현대드림투어 
현대드림투어가 선보인 TRT ASP 버전을 적용할 경우 여행사 사이트에서도 소비자가 직접 철도를 조회하고 예약할 수 있다 / 현대드림투어 

더 나아가 유럽철도 예약 시스템을 직접 개발해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싶다면 TRT API 버전을 활용하면 된다. TRT 시스템의 원천 소스를 제공받아 개발하는 방식인데 비용이나 시간은 다소 걸리더라도 여행사 자체 사이트에서 회원 관리가 가능하고 여행사가 원하는 형태로 사이트를 구성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으로 꼽힌다.

한편 현대드림투어는 TRT 확장 버전 론칭을 기념해 ASP, ASP 모바일 버전을 적용한 여행사들을 대상으로 유레일 글로벌 패스, 패스 홀더(Pass Holder) 구간권 예약에 대한 프로모션을 8월 경 진행할 예정이다. TRT 새로운 버전은 현대드림투어 TRT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특별한 커스터마이징 없이 진행할 경우 바로 적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