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스닷컴, 여름 여행 데이터 분석 결과 공개
‘근거리’. ‘도심 탐험’, ‘해변 휴가지’ 인기 전망
여행 유형별 여행지 추천하고 최적의 시기 제안

호텔스닷컴이 여행 데이터를 분석해 올여름 추천 여행지 및 여행 시기를 제안하고 할인 프로모션 진행한다 / 호텔스닷컴
호텔스닷컴이 여행 데이터를 분석해 올여름 추천 여행지 및 여행 시기를 제안하고 할인 프로모션 진행한다 / 호텔스닷컴

호텔스닷컴이 한국인 여행객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여행 유형을 알아볼 수 있는 2023년 여름 여행 데이터를 공개했다.

해당 데이터에 따르면, 한국인 여행객에게 가장 인기 있는 세가지 여행 유형은 ‘근거리 여행’, ‘도심 탐험 여행’, ‘해변 휴가지’로 나타났다. 호텔스닷컴은 각 유형에 적합한 여행지를 소개하고, 추천 여행 시기를 제시했다.

호텔스닷컴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여행지를 분석했다. 분석 순위 상위권에 자리한 ‘도쿄’, ‘오사카’, ‘제주’를 근거리 여행지로 추천했다. 해당 지역들은 짧은 비행 거리와 다양한 문화적 명소, 이색적인 요리, 멋진 경관 등을 제공한다. 여행 시기로는 8월 넷째주 전후를 추천했다.

도심 탐험 여행지로는 ‘싱가포르’, ‘홍콩’, ‘타이베이’를 선정했다. 쇼핑, 시티 투어, 나이트 라이프 문화 등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로, 여행 시기는 공통적으로 9월 중순을 추천했다. 이어서 해변 및 수영장 리조트에서 휴식을 만끽할 수 있는 여행지로 ‘호놀룰루’, ‘다낭’, ‘방콕’에 주목했다. 최적의 방문 시기로는 8월 말과 9월 중순을 제안했다.

또한 해당 여행지의 숙박 시설들은 호텔스닷컴의 2023년 여름 세일 프로모션으로, 평균 20% 할인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