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투 복합문화지구 와우에 미라 미라 바이 리카르도 코스타
루프톱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전통 메뉴

‘포르투갈의 백종원’으로 불리는 유명 셰프 리카르도 코스타(Ricardo Costa)가 포르투 복합문화지구 와우(WOW)에 새롭게 개장한 미라 미라 바이 리카르도 코스타(Mira Mira by Ricardo Costa, 이하 미라 미라)의 총괄 셰프를 맡았다. 리카르도 코스타는 미슐랭 2스타를 받은 레스토랑 더 이트맨(The Yeatman)의 총괄 셰프이기도 하다.

미라 미라는 루프톱을 갖춘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이다. 포트 와인의 발상지인 포르투에 위치한 만큼 유서 깊은 와인 저장고도 이곳에 고스란히 복원해뒀다. 또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포르투 역사지구를 한 눈에 내려다보이는 멋진 전망을 보유하고 있으며, 체험형 박물관 등 각종 박물관과 레스토랑, 바와 카페 등으로 구성된 WOW 복합문화지구의 새로운 미식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포르투갈 미식 문화의 아이콘으로 평가받고 있는 리카르도 코스타 셰프 / 포르투 WOW 복합문화지구
포르투갈 미식 문화의 아이콘으로 평가받고 있는 리카르도 코스타 셰프 / 포르투 WOW 복합문화지구

리카르도 코스타는 포르투갈 미식 문화의 아이콘으로, 포르투의 더 이트맨 호텔 레스토랑에서 미슐랭 2스타를 따냈다. 미라 미라의 메뉴는 제철 식재료를 엄선하여 전통 레시피를 충실히 따라서 만든다. 포르투갈 유산을 지켜내려는 WOW의 정신을 이어받은 것이다.

한편 미라 미라가 위치한 WOW 복합문화지구는 포르투갈의 문화와 포르투 와인의 역사를 담고 있으며 포르투의 도우로(Douro) 강 남쪽 기슭에 자리 잡고 있다. 와우 복합문화지구에서는 와인 시음을 비롯해 세계 최대 코르크 생산지 역사와 유산을 보유한 플래닛 코르크(Planet Cork), 포르투 역사 문화 지구, 세계 최대 규모의 술잔 컬렉션인 브릿지 컬렉션(The Bridge Collection), 로제 와인 체험이 가능한 핑크 팰리스(Pink Palace), 초콜릿과 포르투갈의 역사를 알아볼 수 있는 초콜릿 스토리(The Chocolate Story) 등을 관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