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숙소 서비스 오픈 1년…단거리 중심으로 성장
1주년 기념 이벤트, 40만원 쿠폰팩 및 할인쿠폰도

여기어때가 해외여행 서비스를 시작한지 약 1년 만에 유의미한 성과를 얻었다. 여기어때에 따르면 지난해 7월 서비스를 처음 선보인 이후 딱 1년 만인 올해 7월, 해외 숙소 부문 거래액은 전년동기대비 약 90배 이상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 항공의 경우 6월 기준 전년동기대비 약 22배 성장했다.

해외 숙소는 특히 일본 무비자 입국이 허용된 작년 10월부터 본격적으로 탄력을 받으면서 월 평균 40% 수준으로 성장하고 있다. 또 단거리 여행 수요를 적극적으로 흡수한 영향도 컸다. 여기어때는 지난해 해외여행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합리적 가격’, 언제든 자유롭게 떠나는 ‘즉흥성’을 핵심으로 근거리 여행지의 프로모션에 집중해왔는데, 실제 지난해 7월부터 올해 7월까지 해외 숙소 전체 거래액 중 차지하는 비중이 가장 큰 국가는 ▲일본 ▲베트남 ▲필리핀 순으로 집계됐다.

                여기어때가 해외 숙소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축하 이벤트를 진행한다 / 여기어때
                여기어때가 해외 숙소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축하 이벤트를 진행한다 / 여기어때

여기어때는 해외 숙소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풍성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먼저 여름 캠페인 모델로 활동 중인 빠니보틀과 함께 1주년 축하 이벤트를 연다. 이달 말까지 여기어때 앱 안에서의 닉네임을 ‘OO보틀’로 바꾸면 해외 숙소 20% 쿠폰을 제공한다. 빠니보틀 한정 쿠폰은 12월5일까지 여유 있게 사용할 수 있다.

해외 숙소 1주년 기념 쿠폰팩도 발급한다. 이달 내 사용할 수 있는 해외 숙소 40만원 쿠폰팩을 비롯해, 황금연휴 및 연말 체크인 숙소 예약시 쓸 수 있는 최대 2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올해 많은 사랑을 받았던 일본, 베트남, 필리핀, 태국 등의 인기 여행 국가는 1만원의 더하기 쿠폰을 선물한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