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액 1조5,691억원 11.3%↑, 영업이익은 48.5%↓
전년동기대비 여객 사업 111.7% ↑, 화물은 54% ↓

아시아나항공이 2분기 실적을 공시한 가운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48.5% 감소했다 /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이 2분기 실적을 공시한 가운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48.5% 감소했다 /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의 2분기 매출액은 늘었지만 비용증가로 영업이익이 반토막 났다. 

아시아나항공은 별도 기준 2분기 매출액 1조5,691억원, 영업이익 1,089억원, 당기순이익 18억원을 기록했다고 최근 공시했다. 국제 여객 수요가 회복되면서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11.3% 증가한 반면, 영업이익은 48.5% 감소했다. 이는 항공기 가동률 증가와 달러 환율 상승의 영향으로 분석된다.

2분기 여객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1.7% 증가한 1조676억원을 기록했다. 화물 사업 매출은 54% 줄어든 3,765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항공 화물 수요 감소와 벨리 카고 공급 증가에 따른 영향으로 분석된다. 이러한 상황 속 아시아나항공은 당기순이익 18억원을 기록하며, 1개 분기만에 흑자 전환했다.

■아시아나항공 2023년 2분기 실적(별도재무제표, 단위=억원)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