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6일~9일 세계 관광의 날 기념해 개최
무장애 관광 경험 프로그램과 유튜버 특강

서울관광재단이 세계 관광의 날을 기념해 관광 약자와 비장애인 모두 참여할 수 있는 '모두다님' 행사를 개최한다 / 서울관광재단
서울관광재단이 세계 관광의 날을 기념해 관광 약자와 비장애인 모두 참여할 수 있는 '모두다님' 행사를 개최한다 / 서울관광재단

서울관광재단이 세계 관광의 날을 기념해 9월6일부터 나흘간 무장애 체험주간 ‘모두다님’을 개최한다.

모두다님은 관광 약자와 비장애인이 모두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배프투어 ▲토끼굴 팝업스토어 ▲유튜버 굴러라 구르님 특강 세 가지로 구성됐다. 배프투어는 서울관광재단에서 운영하는 다누림관광 서비스 중 창경궁 코스와 국립민속박물관 코스를 체험해 볼 수 있다. 각각 1시간30분의 여행시간 동안 시각장애인과 보행 약자들이 다니는 무장애 관광을 경험할 수 있다.

토끼굴 팝업스토어는 서울다누림관광 공식 캐릭터인 ‘다님’이와 함께하는 미션들로 준비됐다. 휠체어 사용자 다님이와 미니게임을 즐기는 ‘다님이를 이겨라’와 ‘다님이의 방’, ‘다님이의 외출’ 공간을 마련했다. 유튜버 특강은 9월9일 오후 3시에 진행된다. 관광업 종사자의 역량을 높이고, 시민의 질 높은 여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4년간 이어져온 강좌다. 오프라인의 경우 50명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유튜브를 통해 동시 송출된다.

서울관광재단은 28일까지 사전 예약을 완료한 참가자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