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1일부터 리뉴얼된 A350 도입
더욱 안락해진 비즈니스 클래스도

핀에어가 전 객실을 리뉴얼한 A350 기종을 9월1일부터 서울-헬싱키 노선에 도입한다.

핀에어는 지난 2022년 2월부터 약 2,700억원을 투자해 A350 및 A330 기종의 객실을 대대적으로 리뉴얼하고 있다. 장거리 노선에 투입되는 A350에는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 신설 ▲신규 비즈니스 클래스 좌석 도입 ▲이코노미 클래스 기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IFE) 강화 등이 적용된다.

새롭게 리뉴얼된 핀에어 A350. 사진 왼쪽부터 비즈니스 클래스,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 이코노미 클래스 / 핀에어 
새롭게 리뉴얼된 핀에어 A350. 사진 왼쪽부터 비즈니스 클래스,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 이코노미 클래스 / 핀에어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는 기존 이코노미 클래스 대비 50% 이상 넓은 공간을 제공한다. 좌석 간격 또한 기존 31인치(약 79cm)에서 38인치(약 96.5cm)로 넓어졌다. 이외에도 6가지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는 머리 받침, 8도까지 기울어지는 등받이와 발 받침, 13인치 좌석 스크린을 제공해 승객 편의를 강화했다.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는 항공기당 최대 26석이 마련되며, 현재 핀에어 공식 홈페이지 및 여행사를 통해 판매 중이다.

신규 비즈니스 클래스 좌석은 ‘콜린스 에어로스페이스(Collins Aerospace)’와 협업해 핀에어만을 위해 개발됐다. 해당 좌석은 셸(Shell) 형태의 3D 입체형 곡선 디자인을 적용해 공간 활용도와 안락함을 극대화하고, 동시에 프라이버시를 제공한다. 각 좌석은 A&C USB 포트, 무선 충전기, 노트북 소켓을 갖추고 있다. 또한 이코노미 클래스에는 새로운 좌석 커버와 업데이트된 기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IFE)이 적용된다.

핀에어 김동환 한국지사장은 “가심비를 더한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 신설로 한국 승객에게 더 편안한 장거리 여행 경험을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새로운 좌석뿐 아니라 전 객실에 적용된 북유럽 감성의 디자인도 함께 즐겨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